뷰페이지

박병호, 미국 매체 선정 ‘4월 최고의 지명타자’

박병호, 미국 매체 선정 ‘4월 최고의 지명타자’

입력 2016-04-30 13:08
업데이트 2016-04-30 1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O리그 홈런왕 힘, 메이저리그서도 통해”

한국인 거포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가 미국 스포츠 전문지가 뽑은 ‘4월의 올스타’ 지명타자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 전문 주간지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30일(한국시간) 2016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첫 달인 4월에 최고의 활약을 펼친 포지션별 선수를 선정해 발표했다.

SI는 “데이비드 오티스(41·보스턴 레드삭스)에게는 미안하지만, 한국에서 새로 온 박병호가 많은 지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박병호가 KBO리그에서 지난 2년간 105개의 홈런을 쳤으나 과연 그의 힘이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할지는 미지수였다”며 “지금까지 거기에 대한 대답은 ‘예스’”라고 높이 평가했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박병호는 지금까지 17경기에 나와 타율 0.241(58타수 14안타) 5홈런 7타점 8득점을 기록 중이다.

출루율(OBP)과 OPS(출루율+장타율)는 각각 0.308, 0.877이다.

SI는 특히 박병호의 홈런 5개 중 3개의 비거리가 최소 131m(430피트)에 달했다며 이 이상의 홈런 비거리를 기록한 선수는 마이크 트라우트(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밖에 없다고 전했다.

박병호의 약점도 지적했다.

이 매체는 “박병호 스윙의 33%가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난 영역에서 나왔다는 점을 투수들이 활용할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이어 “(박병호한테) 한번 잘못 걸리면 상황은 나빠진다”고 다시 한 번 박병호의 거포 기질을 치켜세웠다.

제로드 살타라마키아(포수·디트로이트 타이거즈), 조 마우어(1루수·미네소타 트윈스), 닐 워커(2루수·뉴욕 메츠), 알레드미스 디아즈(유격수·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매니 마차도(3루수·볼티모어 오리올스), 콜비 라스무스(좌익수·휴스턴 애스트로스), 덱스터 파울러(중견수·시카고 컵스), 브라이스 하퍼(우익수·워싱턴 내셔널스)는 박병호와 함께 명단에 올랐다.

우완 선발 노아 신더가드(뉴욕 메츠), 좌완 선발 호세 퀸타나(시카고 화이트삭스), 불펜 앤드루 밀러(뉴욕 양키스 불펜)는 투수 부문 최고의 선수로 뽑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