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훈 “최은영 사익 챙기기, 세월호선장 연상케 해”

김정훈 “최은영 사익 챙기기, 세월호선장 연상케 해”

입력 2016-04-29 10:28
업데이트 2016-04-29 1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국, 최은영·옥시 등 비윤리 기업인에 엄정 잣대 들이대야”

새누리당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29일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 일가의 미공개 정보 이용을 통한 주식 불법 매각 의혹과 관련해 “경영 부실을 초래한 장본인이 책임은커녕 사익만 챙기는 모습을 보인 것은 세월호 선장을 연상케 한다”고 비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은영 전 회장 일가가 채권단 자율매각 신청 결정 직전 31억 원가량의 한진해운 주식을 모두 매도한 것은 어떤 변명을 둘러대도 믿기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검찰은 미공개 정보 이용 여부에 대해 한 점 의혹도 없도록 최 전 회장 일가에 대한 초강도 조사를 빠르게 진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최 전 회장의 회사를 망친 경영에 대해 업무상 배임 혐의가 있는지, 없는지도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면서 “엄중한 시기에 재벌의 사회적 책임을 망각한 위법 사실이 드러나면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정부와 사법 당국은 최 전 회장, 옥시와 같은 비윤리적 기업인에 대한 정서가 반기업 정서로 왜곡되고 확산하지 않도록 엄정하고 무거운 잣대를 들이대야 한다”면서 “기업인 전체 신뢰에 먹칠하는 비윤리적 기업주들이 있는 한 구조조정과 경제 회생의 속도를 내기 어렵고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 정책위의장은 정부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을 정부 입법 차원에서 보완키로 한 것과 관련해 “20대 국회에서는 김영란법 적용 대상을 비롯해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중지를 모아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