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남까지 40분, 경기 광역 교통망 갖춘 동화지구 개발계획 눈길

강남까지 40분, 경기 광역 교통망 갖춘 동화지구 개발계획 눈길

입력 2016-04-29 10:19
업데이트 2016-04-29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봉담 동화지구 동양 파라곤
봉담 동화지구 동양 파라곤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이하면서 서울과 수도권 일대의 전세, 매매가격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대출규제를 풀었던 정부도 가계부채가 증가함에 따라 대출 조건을 높인다는 계획을 내 놓은 상태다.

이에 경기 지역의 마지막 노른자위 땅으로 불리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 지역이 눈길을 끌고 있다. 봉담 지역은 북쪽으로는 수원, 동쪽으로는 동탄 제 1, 2 신도시가 위치하고 있다. 수원 광교와 동탄, 안산 등의 지역은 수요가 몰리면서 이미 일정 수준의 주택 매매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반면, 봉담은 위의 지역은 물론, 서울과 비교해서도 경쟁력 있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봉담 지역 아파트에 입주를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다양한 브랜드 아파트들이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서울과 경기지역의 분당, 강남, 목동 등에서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 불리는 동양건설산업의 파라곤도 봉담 지역 동화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선다.

동화지구의 경우, 서울 강남까지 40분이면 닿을 정도로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한다. 동탄-봉담 고속도로에서 인근 봉담 IC(2.6km)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 지역에 신분당선, 수인선 등이 신설될 계획으로 경기도 생활권을 관통하는 입지다.

인근의 이마트, 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수원역 롯데백화점과 애경백화점도 생활권 안에 입지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자녀 교육 여건도 잘 갖추어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파출소와 병원, 문화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풍요로운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봉담 파라곤은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59㎡형 596가구, 72㎡형 62가구, 총 658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9번지에 5월 중 봉담 파라곤 주택홍보관이 생길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