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패션 꿀팁]패션의 완성은 얼굴? 아니 신발…“클래식 운동화로 봄 스타일링 끝!”

[패션 꿀팁]패션의 완성은 얼굴? 아니 신발…“클래식 운동화로 봄 스타일링 끝!”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01 18:12
업데이트 2016-04-01 18: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습니다만, 많은 패션 전문가들은 신발이 ‘멋쟁이’를 구분할 수 가장 결정적인 기준이라고 입을 모읍니다.

나들이의 계절, 봄을 맞아 가볍고 산뜻한 옷을 고르는 소비자들이 많지만 봄 패션을 살려주려면 신발 선택이 중요합니다.

올봄 패션 트랜드로 클래식 운동화가 뜨고 있다. 사진=클래식 운동화의 대명사 중 하나인 나이키 에어 시리즈.
올봄 패션 트랜드로 클래식 운동화가 뜨고 있다. 사진=클래식 운동화의 대명사 중 하나인 나이키 에어 시리즈.
1일 한 패션 스타일리스트는 “최근 복고 패션이 다시 유행하면서 청바지, 면바지 등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클래식 운동화가 이번 봄 패션의 아이템으로 뜨고 있다”면서 “클래식 운동화의 대명사인 조던, 에어포스 시리즈 등은 가벼운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도 발이 편해 봄철에 신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조언했습니다.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이 모델인 조던 시리즈 중에서는 조던 1.5 브레드, 조던 3 파이어레드, 조던 4 시멘트·토로, 조던 6 마룬, 조던 6 카마인, 조던 8 크롬, 조던 11 콩코드 로우, 조던 11 감마블루, 조던 13 바론스 등이 스테디셀러로 꼽힌다고 합니다.

운동화의 세계, 참 어렵죠?

다른 나이키 운동화 중에서는 테니스 클래식, 테아, 에어포스 올백, 에어맥스, 에어 허라취 오레오 등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네요.

남들과는 다른 개성 있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업템포, 조던 12 프렌치 블루, 조던 5 화이트울프그레이, 조던 4 피나클 등 신상품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스타일리스트들은 조언합니다.

한편 클래식 운동화는 일반 매장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데요. 스타일리스트들 사이에서는 ‘씨풋’ 등 해외구매대행 운동화 멀티샵이 클래식 운동화를 찾아 볼 수 있는 필수 코스로 꼽힙니다.

씨풋 관계자는 “봄철이 되면서 야외활동이 늘어나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나이키, 조던,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클래식한 운동화를 찾는 고객층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조던 마니아 뿐 아니라 해외구매대행 운동화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앞으로 새로운 패션 스타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