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FBI 아이폰 자금해제 방법 알려준 곳은 이스라엘 IT업체”

“FBI 아이폰 자금해제 방법 알려준 곳은 이스라엘 IT업체”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6-03-24 11:29
업데이트 2016-03-24 1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도통신 보도… 日 선 전자 자회사인 셀레브라이트

 미국 애플사와 아이폰 자금해제 문제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던 미국 연방수사국(FBI)에 잠금 해제 방법을 소개한 회사는 일본계 기업이라고 일본 교도가 24일 전했다.

교도는 미국과 이스라엘 언론을 인용, FBI에 아이폰 보안해제 방법을 제안한 기업이 아이치현 고난시에 있는 일본 기기메이커 선 전자의 자회사로,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정보기술(IT)업체 셀레브라이트라고 전했다.

선 전자는 이 회사를 2007년에 자회사로 편입했다. 그러나 셀레브라이트는 언론 보도에 대해 논평을 하지 않고 있다.

 앞서 FBI는 아이폰 제조업체인 애플이 보안해제 소프트 제공 요청을 개인정보보호를 내세워 거부하지 법원에 제소했으나 21일 돌연 법원에 공판연기를 요청했다. FBI는 “한 외부인사가 FBI에 아이폰의 보안장치를 풀 방법을 소개했다”라며 법원에 공판연기를 요청했다고 AP가 보도했다. 교도는 이 외부인사가 셀레브라이트 측 인사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FBI는 이 인물이 제시한 방법으로 보안해제가 되는지 검증작업을 진행 중이며, 해제에 성공하면 애플에 대한 보안해제 소프트 제공요청을 철회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기철 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