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복부비만, 대사증후군 원인… ‘배아령’ 등 홈케어 각광

복부비만, 대사증후군 원인… ‘배아령’ 등 홈케어 각광

김희연 기자
입력 2016-02-19 10:23
업데이트 2016-02-19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베노꼬 개발자 김영대 “복횡근 강화가 곧 복부비만 탈출비법”

우리나라 50대 이상 남성 10명 중 3명, 여성 10명 중 5명이 걸린다고 알려진 대사증후군. 당뇨병, 비만증, 고혈압, 죽상동맥경화증 등의 질환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대사증후군은 사망률이 높아 현대인들에게 치명적이다.



최근에는 대사증후군의 원인으로 복부비만이 지목되며, ‘복부비만 해결이 곧 대사증후군 예방법’으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허리둘레 90cm 이상(남성), 85cm 이상(여성)의 경우 대사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일반에 비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복부 지방과 함께 무시무시하게 자라는 질병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복부운동기기 ‘배아령’ 발명가 김영대 씨를 통해 복부비만 탈출 비법을 알아봤다.

Q. 복부비만이 생긴 이유, 많이 먹어서 일까
흔히들 복부비만은 폭식에 의해 생긴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음식을 많이 먹었다’라는 말은 결과이지 원인이 아니다. 비만은 운동부족으로 복횡근이 얇아지면서 시작되는데, 복횡근이 얇아지면서 음식을 먹는 만큼 배가 볼록하게 나오는 것이다.

같은 양을 먹어도 사람마다 배가 나오는 정도가 다른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다이어트의 유일한 방법은 복횡근을 튼튼하게 만들어 복부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다.

Q. 복횡근이란 정확히 어떤 부위에 생기는 근육인가
배는 뱃가죽이 덮고 있는 것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은 복횡근이라는 커다란 보자기로 덮여 있다. 복강의 내부에는 여러 내장기관이 차곡차곡 들어가 있는데, 특히 위장 아래에는 대장과 소장이 받쳐주고 있다. 복횡근은 복강을 덮어주는 뚜껑과 같아서 사람이 일어섰을 때에도 복강 속의 내장기관이 앞으로 쏟아지지 않도록 받쳐준다.

복횡근이라는 말 외에도 허리를 잘록하고 배를 쏙 들어가게 만든다고 해서 코르셋근육(Corset Muscle)이라고도 불린다.


Q. 복횡근을 강화하려면 어떤 운동이 효과적일까
세로 구조인 인체의 다른 근육과는 다르게 복횡근은 가로구조의 근육이다. 따라서 윗몸 일으키기나 누워서 다리 들어올리기 등 기존 운동방법으로는 복횡근을 발달시킬 수 없다. 누워서 복부를 움직이는 숨쉬기 동작으로 복횡근이 수축과 이완할 수 있으므로 누워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배아령을 개발하게 됐다.

Q. 배아령 운동법이란
배아령 ‘베노꼬’는 복부의 안전성을 위하여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무게는 약 3kg으로, 누워서 배 위에 배아령을 올리고 숨을 쉬며 배를 위 아래로 움직이는 것만으로 복횡근이 쉽게 발달할 수 있다.

배아령 운동 시에는 복횡근과 복직근의 운동에너지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내장 지방을 사용하게 되어 빠르게 내장지방이 감소하는 효과도 있다. 이 기술은 일본, 미국 등지에서 특허를 받으며 전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았다.

스피드팩 3개를 올린 상태에서 20일 정도 베노꼬 운동을 하면 발달하여서 감식효과가 생긴다. 감식효과가 생기면 1인분 음식량으로도 포만감이 생겨서 과식을 하지 않게 된다.
운동 시간은 30분 이상 오래할수록 좋다. 내장지방 분해를 위해서는 1시간 이상 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서 스피드팩은 여성3개 이상, 남성 4개 이상을 권장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