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野, 개성공단 국론분열로 무엇을 얻으려 하나”

與 “野, 개성공단 국론분열로 무엇을 얻으려 하나”

입력 2016-02-12 11:54
업데이트 2016-02-12 1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野, 북풍·선거전략 운운하며 정부 비난에만 매진” 北·野 동시 비판…총선 대비 野 공세 선제적 차단

새누리당은 12일 북한의 개성공단 남측 인원 추방 조치를 비판하는 동시에 정부의 개성공단 중단을 ‘총선용 북풍’이라고 주장하는 야당에 대해 오히려 야당이 국론을 분열시키며 개성공단 문제를 총선에 활용하고 있다고 반격했다.

새누리당은 이번 개성공단 중단사태가 두 달 앞으로 다가온 4·13 총선에 악재가 되지 않도록 특별히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다.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 개성공단 폐쇄 사태와 관련해 북한 뿐만아니라 야당에도 비판의 화살을 겨눴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북한이 핵실험을 하고 그것도 모자라 장거리 미사일 도발을 감행하고, 이제는 우리가 개성공단에 투자한 재산까지 함부로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분명한 것은 개성공단 가동 기간에 북한의 평화적 변화는 없었고 핵미사일의 고도화만 이뤄졌다”면서 정부의 개성공단 중단 결정의 당위성을 재차 강조했다.

야당에 대해서는 “북핵 위협 속에 오직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백척간두에 서서 내린 (정부의) 결정에 대해 북풍이니 선거전략이니 운운하며 정부 비난에만 매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도 “박근혜 정부에 들어와 3·4차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지뢰 도발 등 (북한으로부터) 수도 없는 테러를 당했다”면서 “야당은 아프겠지만 햇볕정책은 이제 실패했다”고 가세했다.

그러면서 “야당은 어쩔 수 없는 공단 폐쇄에 대해 (여당이)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북풍을 총선에 이용하려 한다’라는 몰상식한 얘기를 하는데 이 시점에서 국론 분열을 통해 무엇을 얻으려 하느냐”고 주장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정병국 의원도 이날 오전 CBS 라디오에 출연, “(북한 도발을 막기 위한) 마지막 카드를 썼는데 이 카드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그러려면) 우선 대한민국 남남 간의 갈등이 야기돼선 안 된다”며 국론 분열을 우려했다.

당이 이처럼 야당을 비판하고 나선 것은 이번 총선 국면에서 야당이 개성공단 중단사태를 대여공세에 활용하는 것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 핵심 당직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총선 국면에서 개성공단 이슈가 새누리당에 유리할지 불리할지 판단하기 굉장히 어렵다”면서 “이번 이슈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상황 변화가 생길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당 회의에서 정부의 개성공단 중단조치 불가피성을 역설한 뒤 “입주기업들이 피해의 당사자가 된 것은 매우 안타깝다. 정부에서 피해 기업의 손해보전에 한 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한다”며 내주에 관련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당 총선기획단도 이날 회의에서 개성공단 폐쇄의 총선 영향 대책을 논의하면서 앞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 여론 추이를 살피며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고 복수의 회의 참석자들이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