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정호, 피츠버그 위해 돌아와야 할 선수” < MLB닷컴>

“강정호, 피츠버그 위해 돌아와야 할 선수” < MLB닷컴>

입력 2016-02-10 10:46
업데이트 2016-02-10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소식을 다루는 MLB닷컴이 무릎 수술 후 재활 중인 강정호(29)를 ‘피츠버그 파이리츠를 위해 돌아와야 할 선수’로 꼽았다.

이미지 확대
강정호 AFP 연합뉴스
강정호
AFP 연합뉴스
MLB닷컴은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시 해리슨과 강정호, 피츠버그의 재기상 후보’라는 기사를 실었다.

지난해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강정호는 타율 0.287, 15홈런, 58타점을 기록했다.

MLB닷컴은 “3루수와 유격수로 뛴 루키 강정호가 더할 나위 없는 활약을 했다”며 “한국프로야구에서 메이저리그로 직행한 강정호는 OPS(장타율+출루율) 0.816을 기록했고, 견고한 수비를 펼쳤다”고 칭찬했다.

메이저리그에 연착륙한 강정호는 지난해 9월 18일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홈경기에서 1회초 수비 때 병살 플레이를 시도하다 주자 크리스 코글란의 거친 슬라이딩에 왼쪽 무릎을 다쳤고 결국 수술대에 올랐다.

MLB닷컴은 “강정호는 불행하게도 코글란의 슬라이딩 탓에 시즌을 일찍 마쳤다”고 곱씹었다.

이제 강정호는 모두가 인정하는 피츠버그 주전 내야수다.

피츠버그 홈페이지에도 강정호는 주전 3루수, 조디 머서에 이은 두 번째 유격수로 이름을 올린 상태다.

관건은 몸 상태다.

현지 언론은 강정호의 복귀 시점을 4월 중순으로 보고 있다.

MLB닷컴은 “강정호의 복귀 시점과 심각한 부상 후 예전과 같은 기량을 되찾을지 여부가 피츠버그에 무척 중요하다”고 논평했다.

MLB닷컴은 뉴욕 메츠로 떠난 닐 워커를 대신해 주전 2루수로 뛸 조시 해리슨, 지난해 무릎 부상으로 고전했던 머서 등을 강정호와 함께 ‘재기해야 할 선수’로 지목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