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순정’ 주연 엑소 디오, 도경수

틈날 때마다 찾아볼 정도로 영화를 좋아한다고 했다. 인상 깊었던 작품을 물었다. 명배우가 나오는, 멋들어진, 귀에 익은 작품을 거론할 줄 알았는데 독립영화 한 편을 불쑥 꺼내 든다. 교양 PD를 꿈꾸는 청년이 주인공이란다. 어느 회사에서 6개월짜리 인턴으로 일하게 된다. 정규직 직원이 개인 사정으로 직장을 떠나자 회사는 청년에게 달콤한 제안을 한다. 정규직으로 알고 첫 출근을 하던 날, 낙하산이 내려온다. 청년은 다시 인턴 신세가 된다. 그런데 일 못하던 낙하산은 회사를 얼마 다니지 못한다. 상처를 받을 대로 받은 청년에게 직장 상사는 이번에는 진짜라며 다시 정규직 자리를 제안한다. “‘10분’이라는 작품인데요, 마지막에 ‘생각할 시간을 10분 주겠다’는 대사가 여운을 남기죠. 영화를 보면서 강렬하게 이 캐릭터를 연기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건 처음이에요.”

영화 ‘순정’에는 1990년대 초반 인기를 끌었던 노래들이 여럿 깔린다. 도경수는 사랑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담은 김민우의 ‘사랑일 뿐야’를 가장 좋아한다고 했다.<br>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연기돌’이라고 허투루 봐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스친다. 인기 아이돌 ‘엑소’(EXO)에서 메인 보컬을 맡고 있는 디오, 도경수(23)가 그렇다. ‘카트’에서 염정아의 아들 역으로 나와 관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던 그다. 이번에는 복고풍 청춘 영화 ‘순정’으로 돌아온다. 24일 스크린에 걸린다. 1991년 여름의 작은 섬마을을 배경으로 다섯 청춘의 순수했던 시절을 다룬 작품이다. 함께해서 더욱 빛나던, 그리운 그 시절로 관객을 초대한다. 도경수는 우정과 첫사랑, 오해, 이별, 재회의 중심에 있는 ‘범실’을 연기한다. 너무 순수한 나머지 다소 숙맥처럼 보이는 캐릭터다. 음악 활동에 매진해도 시간이 부족할 것 같은데 왜 연기에도 욕심을 내는 걸까.

“살아오면서 눈물을 흘린 적도, 울어 본 적도 별로 없어요. 그런데 연기를 하며 울컥이라는 단어가 주는 감정을 알게 됐죠. 도경수로 살아가면서 알지 못했던 감정들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한 희열을 느껴요. 관객에게 저와 같은 감정을 느끼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렇죠. 무대에서의 희열은 조금 달라요. 팬들 표정 하나하나, 소리 하나하나를 접하며 즉각 소통할 수 있는 게 매력이죠.”

고등학교 때 만난 첫사랑에게 집착하기도 하고, 차이기도 하고, 알 만한 건 다 안다며 실제 도경수는 영화에서 범실이가 보여주는 ‘순정’과는 거리가 있다고 손사래를 치지만 적어도 연기에 대한 자세에서만큼은 순정남으로 느껴진다.

“말이나 동작보다는 눈으로 이야기하는 것 같다고 말씀해 주는 분도 있어요. 과찬이죠. 저의 장점요? 없는 것 같은데요? 안으로는 캐릭터를 100% 이해하는 것 같은데 밖으로는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답답한 순간이 많아요.”

도경수는 조정석과 함께 ‘형’이라는 작품의 촬영도 마무리한 상태다. 어려서부터 혼자였고, 마음에 생채기가 많지만 헤어졌던 친형과 만나며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게 되는 캐릭터란다. 도경수의 눈이 빛난다. “굉장히 남자다운 캐릭터인데 또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