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또 아빠가 자식을… 엄마 찾는 아들 비닐봉지로 질식시켜

또 아빠가 자식을… 엄마 찾는 아들 비닐봉지로 질식시켜

강원식 기자
입력 2016-02-09 22:34
업데이트 2016-02-10 0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문화 가정의 40대 아버지가 설날을 맞아 가출한 엄마가 보고 싶다며 보채는 9살 아들을 비닐봉지를 씌워 질식시켜 숨지게 했다.

경남 창녕경찰서는 9일 살인 혐의로 이모(49)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지난 8일 오후 3시 45분쯤 창녕군 대합면 자신의 집에서 아들을 수면제를 먹여 재운 뒤 검은 비닐봉지를 얼굴에 씌워 질식시켜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10여년 전부터 정신질환을 앓아 한 달에 한 번씩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씨의 사촌동생 A씨가 설날 이씨 집을 방문했다가 이씨가 얼굴에 비닐봉지를 쓴 상태로 누워 있는 아들의 다리를 베고 잠들어 있는 것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이씨가 설인데 차례를 지내러 오지 않아 집으로 가 보니 대문이 잠겨 있어 담을 넘어 집 안으로 들어가 살펴보니 두 사람이 작은방에 누워 있었다”고 신고했다.

경찰조사에서 이씨는 “설날 아들이 가출한 엄마를 찾는 것을 보고 화가 난 데다 나의 정신질환이 아들에게 대물림되면 아들도 나처럼 불행하게 살지 않을까 두려워 점심을 먹인 뒤 수면제 3알을 먹여 재운 다음 검은 비닐봉지를 씌웠다”고 진술했다.

창녕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16-02-10 1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