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뮤지컬 ‘드라큘라’ 김진수를 배우로 부르다

뮤지컬 ‘드라큘라’ 김진수를 배우로 부르다

김승훈 기자
입력 2016-02-04 17:36
업데이트 2016-02-04 17: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줄거리는 단순했다. 드라큘라의 사랑 이야기였다. 사랑 때문에 신을 저주하다 악마로부터 영원히 죽지 않는 삶을 얻고, 사랑을 지키기 위해 1000년의 생을 스스로 마감하는 내용이었다. ‘뻔한’ 사랑 이야기를 감동적인 러브 스토리로 만든 건 전적으로 배우와 노래의 힘이었다. 단조로운 흐름에 숨결을 불어넣어 역동적으로 만들고, 박제돼 버린 사랑을 살아 꿈틀거리게 했다.

드라큘라 역의 김준수.  오디컴퍼니 제공
드라큘라 역의 김준수. 오디컴퍼니 제공
 배우들의 연기와 노래는 흠잡을 데가 없었다. 모든 출연자들이 각자의 배역을 제대로 소화해 냈다. 서로 호흡을 주고받으며 아귀가 맞게 극을 이끌어 갔다.

 ‘드라큘라’ 역을 맡은 JYJ 멤버 김준수는 그를 다시 보게 했다. 아이돌 가수에서 벗어나 뮤지컬 배우로 무르익었다. 김준수는 2010년 ‘모차르트!’로 뮤지컬에 첫발을 내디뎠다. ‘천국의 눈물’, ‘디셈버’ 등 지금까지 6편에 출연했다. 매번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티켓파워 1위’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녔다. 아이돌 가수로서의 인기가 뮤지컬에도 고스란히 옮겨온 것. 문제는 연기력이었다. 초기 공연에서 그가 보여 준 손발이 오그라드는 ‘발연기’에 일반 관객들은 낙담했다. 팬들만이 ‘김준수의 실수도 귀엽다’며 환호했다.

그런 김준수가 확 달라졌다. ‘티켓파워 1위’라는 명성에 걸맞은 실력파 배우로 거듭났다. 노래, 연기, 몸짓, 뮤지컬 배우가 갖춰야 할 3대 자질을 모두 갖췄다. 팬들을 넘어 일반 관객들의 마음까지 움직였다. 2014년 초연에 이어 다시 무대에 오른 김준수는 공연에 앞서 “‘드라큘라’는 무대에 설 때마다 전율이 흐르는 공연이다. 관객 분들께 마음을 울리는 진한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는 다짐을 지켰다. 노년과 청년 드라큘라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무대와 객석을 사로잡았고 허스키한 고음은 폐부를 파고들며 전율과 감동을 일으켰다. 드라큘라의 연인 ‘미나 머레이’ 역을 맡은 임혜영의 연기력과 가창력도 탁월했다. 맑고 청아하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은 관객들의 환호성을 자아내게 했다. 사랑을 떠나보내며 오열하는 마지막 장면은 관객들의 눈시울을 적셨다.

360도 회전하는 4중 턴테이블 무대는 극의 입체감과 역동성을 더했다. 진정한 프로의 공연이 어떤 것인지, 뮤지컬이 왜 뮤지컬인지를 새삼 일깨워 준 공연이었다. 9일까지,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5만~14만원. 1588-5212.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