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집 옵서예” 제주도민의 ‘온정’

“우리 집 옵서예” 제주도민의 ‘온정’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1-25 23:12
업데이트 2016-01-25 2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항서 쪽잠이라니… 너무 안타까워” 페이스북에 무료 민박 제공 글 잇따라

“눈 폭탄에 제주공항서 쪽잠이라니…. 당장 페이스북에 우리 집을 내주겠다고 썼죠.”

제주시 연동에 사는 윤경필(38)씨는 25일 “오전 7시에 70대 노부모를 모시고 여행 온 관광객 9명이 찾아오겠다고 연락을 해 와 휴가를 냈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윤씨는 아내와 저녁을 먹으며 제주국제공항이 폭설 때문에 마비됐다는 소식을 접했다. 수많은 승객들이 공항 대합실에서 상자, 모포 등을 깔고 쪽잠을 자는 모습을 본 그는 다음날 밤 9시 페이스북에 ‘무료 민박’을 제공하겠다고 글을 올렸다. 계약 기간이 남아 비어 있는 전세 아파트 위치와 자신의 연락처도 남겼다.

이날 휴가를 낸 윤씨는 한 달간 꺼 놓았던 전셋집의 보일러를 켜고 이불도 넉넉하게 챙겨서 옮겼다. 이날 오후 항공기 운항이 재개되면서 관광객 가족은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2시간 동안만 머물렀지만 “노부모의 건강이 염려됐는데 너무 따뜻한 시간이었다”며 감사 인사를 했다.

제주가 사상 최악의 폭설과 교통 대란으로 섬 전체가 고립되는 상황을 맞았지만 자신들의 삶의 터전에서 발이 묶인 여행객들을 따뜻하게 챙겨 준 주민들의 온정만큼은 밝게 빛났다.

생후 4개월 된 아기를 둔 현주연(31·여)씨는 남는 방 3개를 체류객들에게 제공하겠다는 글을 지난 24일 남겼다. 그는 “제주시 노형동의 아파트에 사는데 아이들이 차가운 공항 바닥에서 상자 하나 깔고 밤을 새우는 게 너무 안타까웠다”며 “두 아이를 둔 부모가 저녁에 찾아오겠다고 해서 사골국을 끓이고 있다”고 전했다.

전날 비행기를 타고 울산의 공장으로 가야 했던 박모(34)씨는 이날 회사에 가지 못했다. 대신 자신의 제주도 집에 9명의 체류객을 무료로 들일 계획이다. 박씨는 “다른 제주도민들도 같은 심정일 것”이라며 “공항 대합실에서 전쟁통을 겪은 분들이 편안하게 쉬었다 가기만 해도 뿌듯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런 정성에 18개월 된 딸을 데리고 방문한 이윤경(36·여·부산 해운대구)씨는 “딸이 추운 날씨에 감기 걸릴까 봐 조마조마해하며 공항 인근 숙소 20군데에 전화했지만 방이 없어 좌절하던 터에 제주도민이 도와줬다”며 “제주에서의 고생이 푸근하고 따뜻한 추억으로 바뀌게 됐다”고 말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6-01-26 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