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술 궂은 인상 만드는 심부볼지방, 어떻게 제거하죠?

심술 궂은 인상 만드는 심부볼지방, 어떻게 제거하죠?

강경민 기자
입력 2016-01-13 10:59
업데이트 2016-01-13 1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우성형외과, 최소한의 절개로 심부볼 지방 주머니 들어내

호감가는 외모는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대표적인 경우가 ‘취업 면접’이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지난해 기업 인사담당자 880명을 대상으로 ‘채용 시 지원자의 외모 평가 여부’를 설문조사한 결과 63.8%가 (외모를) 평가한다’고 응답했다. 그 이유로는 응답자의 35.3%가 ‘대인관계가 원만할 것 같아서’라고 답했으며, 이어 ‘자기관리가 뛰어날 것 같아서’(34.8%), ‘외모도 경쟁력이라서’(29.8%), ‘근무 분위기에 활력을 줄 것 같아서’(24.2%) 등의 답변이 뒤따랐다.

또 외모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복수응답)에서는 ‘인상 등 분위기(89.7%)’, ‘청결함(34.7%)’, ‘옷차림(36%)’, ‘체형(19.1%)’ 등의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에서 알수 있듯이 인사담당자들이 말하는 ‘외모’는 단순히 인형처럼 예쁘고, 조각같이 잘생긴 외모가 아닌 ‘인상’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좋은 인상, 분위기를 좌우하는 요소는 어떤 것이 있을까. 눈빛, 스타일, 이목구비 등 다양한 요소가 있겠지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얼굴형을 꼽을 수 있다. 턱이 발달한 사각턱 얼굴형인 경우 부드러운 인상보다는 강한 인상을 주며, 볼 주변 살이 처진 얼굴형인 경우 심술궂어 보이는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사각턱, 볼처짐 등을 해결하기 위해 얼굴 윤곽을 개선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정우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은 “기존에는 얼굴 윤곽을 다듬는 방법으로 안면 윤곽 수술을 했으나 최근에는 턱살, 볼살 등의 피하지방 또는 심부볼 지방을 없애는 방법을 선택하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고 전했다.

얼굴지방 중 심부볼 지방은 볼 가운데부터 시작해 관자놀이 부위, 턱뼈 안쪽까지 넓게 분포된 지방을 말한다. 피하지방과는 다르게 주머니에 둘러싸여 있어 다이어트, 운동만으로 없애는 데는 한계가 있어 수술을 통해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정우성형외과의 심부볼지방제거는 입 안쪽을 최소한(1cm정도)으로 절개해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지방 주머니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지방을 녹이지 않고 직접 지방주머니를 제거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타 수술보다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볼이 통통하고 살이 많거나 얼굴뼈가 아닌 턱 주변 지방으로 사각턱으로 보이는 얼굴, 양악이나 광대수술 후 볼처짐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볼 아래쪽이 볼록해 처져 보이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심부볼지방제거는 수술시간이 10분 이내로 짧아 부담이 없다. 또 수술 후 부기가 거의 없으며,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해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도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 수술받을 수 있다.

심부볼과 달리 피하지방 제거의 경우 아큐스컬프, 얼굴지방흡입을 동시에 진행하며, 이는 턱라인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정우 원장은 “심부볼지방제거과 피하지방제거 수술은 정확한 진단 후에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며 “지나치게 많은 지방을 제거하면 오히려 볼에 살이 없어 더욱 좋지 않은 인상을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