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정래 “내 이름 도용해 박 대통령 언급한 글에 법적 대응”

조정래 “내 이름 도용해 박 대통령 언급한 글에 법적 대응”

입력 2015-12-16 15:35
업데이트 2015-12-16 15: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정래 작가
조정래 작가
‘태백산맥’ 등을 쓴 조정래 작가가 ‘조정래’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 관련 글에 대해 엄정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조정래 작가의 책을 출간하는 해냄출판사는 16일 “10월 27일 인터넷 사이트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에 ‘조정래’라는 이름으로 처음 게시된 ‘나는 박근혜가 대통령 한번 더 했으면 한다’는 글은 조정래 작가의 글이 아니다”라면서 “더 이상 대중의 혼란과 오해를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며 법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제의 글은
“(박근혜 대통령이)나이 환갑진갑 다 지난 할매지만 한번 안아보고 싶을 정도로 품행이 반듯하다”
“박근혜 아가씨는 핏줄도 야박스럽게 외면했다. 즉 집권중 부정의 돈은 1원도 안 챙길 그런 깨끗한 아가씨다”
“박근혜야말로 대한민국과 결혼한 유부녀다 (…) 헌법을 고쳐서라도 다시 한번 대통령으로 모시고 싶은 사람들이 절대 다수이다”
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연임을 주장하고 있다.
10월 27일 일베에 처음 올라온 글은 그 뒤 다른 인터넷 게시판은 물론 카카오톡 메시지, 페이스북 등으로 퍼지면서 글의 필자가 조정래 작가라는 오해가 생겼다.
조정래 작가는 지난달 초 조국 서울대 교수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육필 편지에서 그 글이 자신이 쓴 것이 아니라고 밝혔지만 그 뒤에도 논란이 그치지 않자 법적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조정래 작가는 “현직 대통령이 여자라는 점을 이용한 성적 발언으로 작가를 파렴치한으로 몰고 있으며, 국가권력에 대한 맹목적인 찬양으로 개헌 및 정권 연장을 언급함으로써 작가의 정치적 입장을 제멋대로 왜곡하고, 심지어는 비문과 오문 등으로 작가로서의 기본적인 수준과 능력마저 손상시켜 그 위상을 추락시키려는 의도로 작성된 이러한 글의 유포에 대해 엄중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작가와 출판사는 최초 작성자는 물론 게시물을 블로그, 카카오톡 등으로 유포한 이들까지 사이버수사대에 수사 의뢰할 계획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