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동, 여성정책 사업 최우수구 선정

강동, 여성정책 사업 최우수구 선정

최지숙 기자
입력 2015-12-02 15:57
업데이트 2015-12-02 16: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강동구의 성 인지 교육. 강동구청 제공.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강동구의 성 인지 교육. 강동구청 제공.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온 서울 강동구가 노력을 인정받았다.

 구는 ‘2015 여성정책 인센티브 사업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 5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구는 여성폭력 없는 안전마을 조성, 여성 안전 지킴이집, 여성안심 귀가 스카우트 등 다양한 여성정책을 역점 추진해왔다.

특히 다세대 주택과 좁은 골목길이 많은 성내2동은 도둑 방지 특수형광물질을 도포하고 반사경을 설치해 안전한 여건을 조성했다. 아울러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자아 실현을 위해 여성특화일자리 확충 및 지원,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 맞춤형 취업특강 등도 운영했다.

가족행복을 위한 특화사업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좋은 엄마 되기 학교’ 사업 운영, 1박2일 한부모가정 힐링 캠프,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이 대표적이다. 2010년부터 구는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본격화하며 4년만에 그 수를 두 배까지 늘렸다. 현재 구 전역에 신규 확충한 국공립 어린이집은 총 23개소다.

안전도시 만들기를 위한 형광물질 도포 작업. 강동구청 제공.
안전도시 만들기를 위한 형광물질 도포 작업. 강동구청 제공.
다문화 가정을 위해서는 명랑운동회와 합동결혼식, 아내나라 언어학교 등을 운영하기도 했다. 결혼 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정착에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해 실질적인 성평등 사회를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다양한 여성복지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따뜻하고 행복한 사람 중심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