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산업단지 품은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수혜 아파텔 떳다.

산업단지 품은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수혜 아파텔 떳다.

이보희 기자
입력 2015-11-30 10:35
업데이트 2015-11-30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천안시 신규산업단지 개발호재와 더블 역세권…14개 대학 탄탄한 배후수요 형성

부동산 전문가는 “요즘 천안시가 각종 개발호재를 등에 업고 부동산 시장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며 “지난 19일 국토교통부가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민자사업(서울과 세종을 연결하는 연장 129㎞(6차로), 총 사업비 6조7000억원의 고속도로 건설 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서울 송파를 중심으로 천안, 세종지역 등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르면 내년 말부터 서울-안성 구간(71㎞)은 우선 착수할 계획이어서 직접 수혜권에 든 천안시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서울~세종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경부, 중부 고속도로의 교통량이 최대 16% 줄고, 서울~세종간 128Km 구간을 70분대로 갈 수 있게 된다.

여기다 천안시는 반도체 장비 중심 천안 제2일반산업단지와 삼성 디스플레이와 삼성 SDI 천안 사업장이 입주해 있는 제3일반산업단지, 친환경 첨단기업, 영상음향, 의료정밀 등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천안 제4산업단지가 천안시 북서쪽 5km 거리에 위치에 있고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가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 일대에 오는 201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인구 유입으로 인한 배후 수요 기대에 서울 ~세종간 고속도로의 호재가 맞물려 이 지역 분양 시장이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천안시의 대어급 개발호재를 업고 (주)신영 계열사 신영중부개발㈜과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아산탕정지구 내 복합 4·5블록에 분양 중인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천안시 교통호재를 안고 연내 완판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에 아파트 8개동과 오피스텔 8개동,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4블록에는 아파트 420가구와 오피스텔 538실이, 5블록에는 아파트 355가구와 오피스텔 445실로 현재 아파트는 청약으로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84제곱미터 오피스텔을 막바지 선착순 분양한다.

천안시는 풍부한 배후수요로 도심권과 직주근접지역(직장과 주거가 근접한 곳)으로 투자 수요가 많고 부동산 거래도 활발해 환금성이 우수한 지역이다. 주변 첨단 산업단지들과 교육기관들이 많아 꾸준한 인구 유입이 이루어 지고 있어 이 지역 직장인과 학교 관계자들이라면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 주거형 오피스텔에 관심을 가져 볼 만 하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로 분양하는 오피스텔은 법적으로는 주거 용도의 분양형 오피스텔이다. 아파텔이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단지 구성과 세대 설계 등은 모두 아파트와 동일하며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을 합쳐 인기 상한가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전셋값 상승세가 연일 지속되면서 실내 구조나 단지 규모 등 아파트 닮은 꼴인 주거용 오피스텔에 수 천 만원에 달하는 웃돈이 형성되고 있다”며 “천안시 인근에서 선보이는 물량에 수요자들이 대거 몰려 마감이 임박했다”고 전했다.

단국대학교, 상명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14개 대학과 KTX 천안아산역은 물론 지하철 1호선 아산역(장항선)의 더블역세권을 이용해 빠른 수도권 출퇴근과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가 입주할 시점(2017년 12월)에는 신도시 내 신설 초교 2곳과 중·고교가 모두 개교하고, 인근에는 자율형 사립고인 충남삼성고와 충남외고도 자리잡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는 정남향에 배치되며 3bay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게 설계됐다. 옵션으로는 후면에 위치한 침실 영역을 식당과 오픈 하거나 구분해 입주자들의 가족 수나 생활패턴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 됐으며 부부욕실과 복도 수납장 설치도 입주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 등 편리한 생활시설도 모두 갖췄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일본 글로벌 디벨로퍼인 ‘모리빌딩 도시기획(주)’와 협업해 기존과는 개념이 전혀 다른 상가도 선보인다.

거주자와 방문자 모두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타운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를 개발 콘셉트로 미국 몰(mall)과 유럽 스트리트(street)를 결합했다. 보행자 중심 도로를 따라 점포가 배치돼 있어 길을 따라 걸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현재 KTX 천안 아산역 인근 견본주택을 열고 막바지 분양상담 중이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문의: 041-622-7223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