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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엑스몰 일부 매장 임대 수수료 낮출 것”

“코엑스몰 일부 매장 임대 수수료 낮출 것”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11-29 23:28
업데이트 2015-11-30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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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배 대표 ‘재개장 1년’ 인터뷰

“내년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최소 보장 임대 수수료를 낮춰줄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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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배 코엑스몰 대표이사
박영배 코엑스몰 대표이사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 집무실에서 만난 박영배(56) 코엑스몰 대표이사 사장은 코엑스몰 재개장 1년을 맞아 이뤄진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2000년 문을 연 코엑스몰은 한국무역협회가 설립한 코엑스몰주식회사를 통해 3000억원을 들여 1년 8개월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해 11월 27일 재개장했다. 이후 달마다 코엑스몰에 내야 하는 최소 보장 임대 수수료를 둘러싼 상인들과의 갈등, 이전보다 찾기 어려워진 매장 위치 등으로 리모델링 효과가 없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잇따랐다.

지난 1년의 시행착오를 겪은 코엑스몰은 내년부터 이런 문제점을 보완해 변신할 계획이다. 박 사장은 “현재 수수료는 리모델링 후 입점하려는 상인들이 경쟁 입찰에서 써낸 규모로 3년 계약이다”라면서 “하지만 경기가 좋지 않아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장들이 많아 이들을 대상으로 입찰 당시 직접 써낸 수수료율에 문제가 없는지 재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장 내부 인테리어와 배치도 바꾼다. 박 사장은 “한 구역은 빨간색, 다른 구역은 파란색 등으로 색깔별로 표시해 찾아가기 쉽게 하는 등 인테리어를 보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엑스몰은 내년 공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간다. 재개장된 코엑스몰의 전략 고객층은 구매력이 있는 ‘2535’(25~35세) 여성들이다. 박 사장은 “최근 국내 최초로 입점시킨 SPA 브랜드 자라 계열의 란제리 브랜드 ‘오이쇼’ 같은 2535 여성들을 위한 브랜드 입점을 확대할 것”이라면서 “외국인 관광객이 온라인으로 코엑스몰의 상품을 사고 한국에 왔을 때 직접 받아볼 수 있는 식의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시스템도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11-30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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