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무대리´ 작가 도봉구 홍보대사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6일 도봉구 홍보대사 위촉식을 마친 뒤 이동진(왼쪽) 도봉구청장과 강주배 작가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도봉구는 만화 ‘용하다 용해~무대리’로 널리 알려진 강주배 작가를 지난 26일 구 홍보대사로 26일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강 작가는 앞으로 2년 동안 구의 주요 시책을 알리고 주요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강 작가는 1991년 데뷔 이후 ‘덤비지 마라’(1993년), ‘거꾸로가는 동화’(1997년), ‘용하다 용해 무대리’(1999년) 등의 작품을 발표해왔다. 현재 장애인먼저 실천운동본부 홍보대사 겸 사단법인 등기이사, 서울시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이다. 특히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가 기승을 부렸던 지난 6월에는 메르스 예방 수칙을 카툰으로 그려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지역에 거주하며 인지도가 높은 인물 중 홍보대사를 물색해왔던 구는 서민·근로자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무대리’의 친근한 이미지를 구정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그동안 쌍문동을 중심으로 ‘만화도시’로의 성장을 도모해왔는데, 이번에 강주배 작가를 도봉구의 홍보대사로 위촉하면서 날개를 달게 됐다”면서 “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만큼 도봉구 홍보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시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