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환경부 “폴크스바겐, 본사에 한국소비자 보상방안 요청”

환경부 “폴크스바겐, 본사에 한국소비자 보상방안 요청”

입력 2015-11-26 11:29
업데이트 2015-11-26 1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콜명령 이행 계속 점검”…”본사가 결정해 일괄지침 내릴 것으로 안다”

국내에서 판매된 폴크스바겐 경유차(디젤차)의 배출가스 조작을 확인한 환경부는 제작사 측이 한국 고객에 대한 현금보상 방안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안다고 26일 밝혔다.

배출가스 조작 여부를 조사한 홍동곤 교통환경과장은 “회사 측에 리콜 명령을 내렸고, 리콜율을 높이기 위해 계속 점검하겠다”며 “소비자에 대한 강제 리콜은 불가능하므로 리콜율을 어떻게 높일지는 회사가 결정할 사항”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실무진을 통해 들은 바로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독일 본사에 현금 보상을 포함한 쿠폰 지급 방안을 요청한 상태라고 들었다”며 “본사에서 결정해 일괄적으로 지침을 내릴 계획인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앞서 폴크스바겐 그룹은 미국 등 북미 지역 소비자들에게 1천 달러(한화 116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바우처를 지급하기로 했다. 그러나 국내 피해 고객에 대해서는 이 같은 보상 계획을 내놓지 않고 있다.

국내 폴크스바겐 고객들을 대리해 ‘집단 소송’을 제기한 법무법인 바른은 최근 폴크스바겐 그룹 법무법인에 한국 소비자에게도 1천 달러 상당의 패키지를 제공하라고 공식 요구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24일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