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FTA 비준안·경제법안 처리가 YS 유지 받드는 길”

김무성 “FTA 비준안·경제법안 처리가 YS 유지 받드는 길”

입력 2015-11-26 09:44
업데이트 2015-11-26 0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野,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한·중 FTA 지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6일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국회 처리와 관련, 야당이 이해할 수 없는 이유를 대며 지연시키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모두발언하는 김무성
모두발언하는 김무성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기업들이 내수부진과 수출환경 악화 속에서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면서 “이런 기업과 경제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살 길을 열어주는 다양한 방안이 마련돼야 하는데, 당장 시급한 게 한·중 FTA 비준안 처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중국에 수출을 더 늘리기 위해 꼭 필요한 한·중 FTA가 조속히 처리되기를 바라는 기업과 국민의 여망에 역행하지 않아야 한다”며 “야당이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이유를 갖다붙이며 지연시키고 있어 새누리당으로서는 말할 수 없이 답답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특히 “한·중 FTA(비준안)는 물론 다른 민생·경제 법안도 모두 원만히 잘 처리하는 게 우리 국회가 할 일이고 영면한 김영삼 전 대통령이 간절히 원하는 바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국가의 큰 지도자를 떠나보내는 마당에 정쟁이나 갈등이 있어서는 안되지만 (김 전 대통령의) 유지를 받드는 길은 통합과 화합의 정치로 노동개혁 법안, 경제활성화법안 등 민생법안을 통과시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