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천정배 “기득권 가진 여야 희망 없어…신당 필요”

천정배 “기득권 가진 여야 희망 없어…신당 필요”

입력 2015-11-25 17:02
업데이트 2015-11-25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혁적 국민정당 창당추진위원회’ 위원장인 무소속 천정배 의원은 25일 “폐쇄적 패권주의가 된 야당은 해체하는 수준의 혁명적 변화가 있지 않은 한 가망이 없다”며 신당 창당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무소속 천정배 의원(광주 서구을)이 25일 오전 광주 동구 금남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아 개관식 행사 참석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천정배 의원(광주 서구을)이 25일 오전 광주 동구 금남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아 개관식 행사 참석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천 의원은 이날 청주대의 명사 초청 특강에서 “한국사회의 기득권 독점을 타파하고, 포용적인 경제제도를 이룩해서 국민이 골고루 혜택받는 나라를 만들 새로운 정당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천 의원은 “새누리당 역시 독점세력”이라며 “지금의 여야, 즉 기득권을 가진 거대 양당이 아무런 희망이 없다면 다른 길은 새로운 정당을 만드는 것이고, 내가 그길을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심이 기존 정당에서 완전히 떠났기 때문에 이제 곧 출발하는 신당이 성공하리라 생각한다”며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 지지를 얻어 여야 양당에 버금가는 한 축을 이룰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또 “젊은 세대가 나라를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정치에 참여해 달라”며 “신당을 창당하면 젊은 세대가 정치 들러리가 아닌 당당한 주역으로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게 할 생각”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