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일 7집 발표를 예고한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8)가 새 앨범의 제목과 수록곡 일부를 공개했다.

싸이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25일 0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칠집싸이다’라는 글자가 쓰인 포스터를 게재했다.

싸이는 포스터 공개에 앞서 지난 24일 오후 11시 인터넷 방송인 네이버 V앱에서 ‘싸이 리틀 텔레비전’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생방송을 하고 팬과 소통했다.

싸이는 방송에서 ‘칠집싸이다’ 수록곡인 ‘아이 리멤버 유’(I Remember You)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싸이는 이 곡을 “6집 수록곡인 ‘어땠을까’의 뒤를 이을 감성 트랙”이라고 소개하며 “1980년대 신스팝 느낌으로 편곡해 옛날을 추억하며 아련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노래는 ‘강남스타일’을 작곡한 유건형과 공동 작곡을, 타블로와 공동 작사를 했으며 자이언티가 피처링을 했다고 설명했다.

‘싸이 리틀 텔레비전’은 24일부터 29일까지 매일 밤 11시에 진행된다.

싸이는 또 ‘칠집싸이다’의 더블 타이틀곡을 소개하며 ‘나팔바지’는 국내 팬을 위한 ‘내수용’이고, ‘대디’(DADDY)는 세계 팬을 겨냥한 ‘수출용’이라고 비유했다.

싸이는 이날 밤 11시에 진행하는 두 번째 개인 방송에서 7집에 수록될 다른 곡을 소개할 예정이다.

싸이는 다음 달 1일 ‘칠집싸이다’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2일에는 홍콩에서 열리는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 참여해 공연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