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원 산간 7㎝ 눈…미시령 옛길 차량통제

강원 산간 7㎝ 눈…미시령 옛길 차량통제

입력 2015-11-24 15:28
업데이트 2015-11-24 15: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일까지 산간 최고 50㎝ 더 내릴 듯…제설작업 ‘분주’

강원 산간지역에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미시령 옛길에 눈이 쌓이면서 차량 통행이 통제되고 있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24일 자정부터 오후 3시 현재까지 내린 눈의 양은 향로봉 7㎝, 미시령 6.5㎝, 진부령 3㎝ 등이다.

이에 경찰은 이날 오전 9시부터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인제 북면 용대삼거리 미시령 옛길 구간 13㎞를 통제하고 있다.

경찰은 이 구간 통행 차량을 인근 미시령 관통도로로 우회조치하고 있으며, 눈길 운행차량에 대해 월동장구를 장착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도로관리 당국은 주요 고갯길에 소금과 염화칼슘을 뿌리는 등 제설 작업에 나섰다.

밤사이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되면서 비상근무할 방침이다.

기상청은 25일까지 산간지역을 중심으로 10∼30㎝, 많은 곳은 50㎝ 이상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동해안과 내륙에도 각각 2∼7㎝, 1∼3㎝의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산간을 제외한 동해안과 내륙은 20∼60㎜, 많은 곳은 80㎜ 이상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25일까지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과 산간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며 “특히 산간에는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많은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해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내에서는 양구·평창·강릉·홍천·양양·인제·고성·속초 등 8개 시·군 산간지역에 대설주의보가, 태백시와 동해·삼척·정선 산간 등 4개 시·군에 대설 예비특보가 발효 중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