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대문구 ‘일자리 창출’ 4년 연속 우수 자치구

서대문구 ‘일자리 창출’ 4년 연속 우수 자치구

최지숙 기자
입력 2015-11-17 17:56
업데이트 2015-11-17 17: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대문구 맞춤형 취업정보 마당.
서대문구 맞춤형 취업정보 마당.
 서울 서대문구는 ‘2015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인센티브 사업’에서 4년 연속 우수 구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구의 노력과 우수성이 재확인된 셈이다.

 희망일자리 만들기 인센티브 사업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취업상담 알선 △공공일자리 활성화 △취약근로자 권익 향상 등 4개 분야로 나눠 평가하는데 서대문은 모든 분야에서 호평을 받았다.

 구는 최근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조례’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사회적경제를 뒷받침할 기반을 조성했다. 여성창업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운영과 신촌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동조합 컨설팅 지원 등도 빛을 발하고 있다. 아울러 취업박람회 개최, 구인구직 만남의 장 운영,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운영 등 현장 중심의 일자리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신생아·산모 도우미 취업교육, 관내 청년 및 대학생들을 위한 취업 특강 등 맞춤형 취업교육을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미지 확대
사회적경제·청년창업 기업과 함께 하는 신촌 문화마켓.
사회적경제·청년창업 기업과 함께 하는 신촌 문화마켓.
 구는 구청 내 일자리지원센터 외에 아파트 입주로 인구가 늘고 있는 북가좌1동 주민센터에 ‘가좌마을 일자리지원센터’를 설치하기도 했다. 지역주민과의 긴밀한 관계 형성을 통해 취업욕구를 파악하고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구 관계자는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 뿐 아니라 근로자 권익향상을 위해서도 노력 중”이라면서 “근로자와 사용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노동교육을 실시하고 시민명예 옴부즈만을 통해 노동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올해를 일자리 만들기 원년으로 선포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성과가 인정받아 뜻 깊다”면서 “내년에도 일자리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