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츠 ‘네콘 스마트 홈 패키지’, 보안에 스마트 홈 기술까지 접목…‘눈길’

하츠 ‘네콘 스마트 홈 패키지’, 보안에 스마트 홈 기술까지 접목…‘눈길’

김희연 기자
입력 2015-11-10 10:34
업데이트 2015-11-10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날이 갈수록 범죄율이 높아져감에 따라 과거 열쇠로 여닫던 가정집 문들이 번호키, 지문인식 등 더욱 안전한 장치로 바뀌고 있는 추세다. 이는 방범강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전보다 높아졌다는 것을 방증하는 사례다.

방범강화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사용되는 CCTV는 무인카메라를 이용해 24시간 감시 및 녹화가 가능하지만, 설치/유지비용이 만만치 않아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는 쉽지 않다. 게다가 계속해서 모니터링을 하고 있지 않는 한 비상 상황을 알 수 없어 즉각적인 대처가 불가능하다는 단점도 안고 있다.

그러나 ‘㈜하츠(대표이사 김성식)’에서 출시한 네콘 스마트 홈 패키지는 보안과 스마트 홈 기술을 접목하여 개발해 사후 처리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 즉각적인 대처도 가능하다. 또한 월 사용료가 없고 무선설치가 가능해 비용과 설치부담이 적어 일반 가정집에서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네콘 패키지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실내 상황을 확인 및 제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앱을 통해 각종 보안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음은 물론, 구형 가전제품과 최신형 가전제품 모두 학습 기능을 이용해 나만의 리모컨을 만들어 제어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네콘 패키지 보안장치의 하나인 네콘캠은 여러 공간에 설치 가능하며 설치 후 24시간 내 최대 6곳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또한 비상 상황 시 감지된 센서 방향으로 스스로 회전한 후 실내상황을 사진과 영상으로 저장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네콘 도어센서는 창문과 문을 통한 모든 침입을 감지하고 비상시 앱으로 알려줘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문뿐만 아니라 금고나 귀중품 서랍에 설치하는 것도 보안 강화에 좋은 방안이 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제품은 특히 장기간 집을 비울 때 더욱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도어센서와 함께 네콘움직임센서를 설치하면 도어센서가 놓칠 수 있는 공간까지 감지가 가능해 더욱 철저한 보안이 가능하기 때문.

네콘 스마트 홈 패키지는 보안시스템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 중 하나인 스마트램프는 상황과 기분에 따라 원하는 색상으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실내온도 변화와 날씨에 대한 정보까지도 알려줘 램프 이상의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네콘 하츠 스마트 홈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haatz.co.kr/necon/)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현대H몰, 롯데I몰, SSG.com, GSshop에서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