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은행 영업 시간 탄력 운영 검토”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은행 영업 시간 탄력 운영 검토”

이유미 기자
입력 2015-10-13 23:10
업데이트 2015-10-14 0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13일 “변형 근로시간제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명동 KEB하나은행에서 개최된 하나멤버스 출시 행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말했다. 김 회장의 발언은 “오후 4시면 문 닫는 은행이 어디 있느냐”는 최경환 경제부총리의 질타 이후<서울신문 10월 13일자 2면> 금융지주 회장으로서는 처음 내놓은 반응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미지 확대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김 회장은 “언론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이 소식을 접했다”고 전제한 뒤 “부총리 발언은 변형 근로시간제를 확대 도입하자는 얘기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도 일부 지점에서 (이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며 “고객이 편하다면 금융권도 바뀔 수 있다. 고객의 시간에 맞게 늦게 오픈해 좀 더 늦은 시간까지 은행 문을 열어 놓으면 된다. 직원들과 상의해 공단과 상가 등 일부 필요 지역으로 확대 활용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변형 근로시간제는 상권 특성에 따라 은행 영업점 운영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제도다. 직장인 밀집 지역은 직장인 퇴근 시간에 맞춰 은행 영업점 폐점 시간을 오후 4시가 아닌 저녁 7시로 늦추는 것이 한 예다. 하나은행은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경기 안산 원곡동출장소와 서울 구로동지점 등 17곳에서 영업시간 탄력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5-10-14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