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예종 출신 스타 무용수 한무대에 선다

한예종 출신 스타 무용수 한무대에 선다

입력 2015-10-13 15:51
업데이트 2015-10-13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용원 개원 20주년 기념 14~19일 예술의 전당서 공연

 발레, 현대무용, 한국무용 등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스타 무용수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이 개원 20주년을 기념해 14∼19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여는 공연 ‘점프 20, 플라이 20’에서다.

 기념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14∼15일 ‘무용원을 빛낸 졸업생들의 갈라공연’에서는 현역으로 활동하는 유명 무용수들이 대거 무대에 선다.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김리회·박슬기·이재우, 객원 수석무용수 김현웅과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김나은·황혜민·이동탁 등 한국 양대 발레단의 간판스타들이 무대에 선다.

이미지 확대
한국 전통음악이 갖고 있는 독특한 리듬과 선율을 몸으로 보여주는 안성수 교수의 ‘전통의 재구성’  한예종 제공
한국 전통음악이 갖고 있는 독특한 리듬과 선율을 몸으로 보여주는 안성수 교수의 ‘전통의 재구성’  한예종 제공
 국내의 대표적 현대무용단인 LDP 무용단을 이끄는 김동규 대표와 전임 대표인 신창호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TV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으로 얼굴을 알린 차진엽 등 현재 한국 현대무용계를 주도하는 무용가들도 참여한다.

 국립국악원 무용단 안덕기, 국립무용단 조재혁 등 한국무용수들도 함께한다. 이어 17∼18일에는 실기과 재학생들의 ‘제36회 K-Arts 무용단 정기공연’이, 19일에는 무용원 부설 세계민족무용연구소의 ‘세계무형문화재 초청공연’이 펼쳐진다.

 김선희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장은 “개원 20년을 맞이하여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더욱 빛나는 미래를 다짐하는 마음으로 공연을 준비했다”면서 “한국을 이끄는 무용수들의 아름다운 몸짓을 통해 세계 무용으로 뻗어가는 한국 무용의 현재를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무료이며 예매는 한예종 홈페이지(www.karts.ac.kr)에서 할 수 있다. (02) 746-9074.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