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회선 새누리 의원, 20대 총선 불출마 선언…총선 6개월 앞두고 이유가?

김회선 새누리 의원, 20대 총선 불출마 선언…총선 6개월 앞두고 이유가?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5-10-13 14:23
업데이트 2015-10-13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회선 새누리당 의원
김회선 새누리당 의원
김회선 새누리 의원, 20대 총선 불출마 선언…총선 6개월 앞두고 이유가?

김회선 불출마 선언

김회선 새누리당 의원(서울 서초갑)이 13일 내년 20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20대 총선을 꼭 6개월 앞둔 오늘, 저 김회선은 다음 총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심했음을 밝힌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저는 지난 4년간 서울 서초갑 선거구민, 더 나아가 국민들로부터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면서 “인생의 장년기에 국민의 공복이 돼 미력이나마 봉사할 수 있었던 것은 큰 축복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대 총선 출마 여부를 두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다. 기준은 단 하나, ‘무엇이 진정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길이냐’였다”고 덧붙였다.

그는 “내가 무엇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열정과 능력이 뛰어난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주는 것 또한 또 다른 애국의 방법이라고 믿는다”면서 “나라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넘치고 이를 위해 진충갈력하겠노라는 훌륭한 인물들도 줄을 서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오늘 저는 귀거래사를 부르지만 4년 전 여의도에 들어갈 때 스스로 다짐했던 ‘국민에 대한 봉사’라는 초심은 영원히 간직해 다른 방법으로 애국의 길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다시 한 번 저에게 국민을 위해 봉사할 기회를 주신 당 관계자와 선거구민 여러분께 엎드려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국정원 2차장 출신으로 지난 19대 총선을 통해 정계에 입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