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화는 소통… 韓·佛 젊은 예술가들 활발한 교류 기대”

“문화는 소통… 韓·佛 젊은 예술가들 활발한 교류 기대”

함혜리 기자
입력 2015-10-08 23:00
업데이트 2015-10-09 0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프랑스 상호 교류의 해 행사 참석차 방한한 펠르랭 문화부 장관

“올해는 한국과 프랑스가 수교한 지 130주년을 맞는 중요한 해입니다. 이를 계기로 다음달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의 방한, 내년의 박근혜 대통령 방불 등 고위급 상호방문, 그리고 다양한 행사 문화행사를 통해 두 나라의 관계는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문화는 소통이고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특히 미래를 열어가는 젊은 예술가들의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

이미지 확대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부 장관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부 장관
한국과 프랑스 상호교류의 해 행사 시작과 부산국제영화제 참석을 위해 방한 중인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부 장관은 8일 서울 서소문동 주한 프랑스대사관저에서 열린 리셉션에서 “올해부터 두 나라는 수천년의 역사를 보여주게 될 것이며, 디자인부터 명품산업, 영화, 바로크 음악, 미술과 공연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작품들을 소개하는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9월부터 한국의 해가 시작돼 파리의 에펠탑이 태극모양으로 조명을 밝힌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면서 “내년 3월부터 한국에서 프랑스의 해가 진행될 예정인 만큼 한국과 프랑스가 더욱더 긴밀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의성은 미래 성장동력이자 경제 발전의 원동력입니다. 한국은 문화유산과 전통적 생활방식을 유지하면서도 기술혁신을 거듭함으로써 스마트 사회를 완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프랑스도 한국처럼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만큼 패러다임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검은 드레스 차림의 펠르랭 장관은 시종 밝은 미소를 지으며 “한국인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한다”면서 “한·불 수교 130주년 행사와 정상회담 등 중요한 행사를 치르게 된 것과 한국인의 핏줄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펠르랭 장관은 1973년 태어난 지 6개월 만에 프랑스로 입양됐다. 16세에 대학입학자격시험에 합격해 17세에 상경계 그랑제콜인 에섹(ESSEC)에 진학, 파리정치대학(시앙스포), 국립행정학교(ENA) 등 명문학교를 거치며 프랑스 최고 엘리트 코스를 밟았다.

글 사진 함혜리 선임기자 lotus@seoul.co.kr
2015-10-09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