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5 프레지던츠컵] 미국팀 4-1 압승… 오늘 ‘첫 출격’ 배상문 반격 나설까

[2015 프레지던츠컵] 미국팀 4-1 압승… 오늘 ‘첫 출격’ 배상문 반격 나설까

최병규 기자
입력 2015-10-08 22:52
업데이트 2015-10-09 04: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레지던츠컵 첫날 포섬 5경기

2015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팀의 닉 프라이스 단장이 마침내 한국 국적으로 유일하게 대회에 출전한 배상문(29)에게 출격을 명했다.

이미지 확대
인터내셔널팀의 제이슨 데이(호주)가 8일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2015 프레지던츠컵 첫날 포섬 4조 경기에서 퍼팅을 하기 위해 그린 상태를 살피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인터내셔널팀의 제이슨 데이(호주)가 8일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2015 프레지던츠컵 첫날 포섬 4조 경기에서 퍼팅을 하기 위해 그린 상태를 살피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프라이스 단장은 8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린 대회 첫날 포섬 경기를 마친 뒤 9일 열릴 포볼 조 편성을 발표하면서 배상문을 뉴질랜드 교포 대니 리(25)와 두 번째 조에 묶었다. 배상문-대니 리 조와 맞설 미국팀 선수는 세계 랭킹 5위 리키 파울러와 17위 지미 워커다. 포볼은 같은 조에 속한 두 선수가 각자의 공으로 플레이를 하고, 더 좋은 성적을 팀의 성적으로 채택하는 방식의 경기다.

이로써 배상문은 최경주(45), 양용은(43), 김경태(31·신한금융그룹)에 이어 한국 국적의 선수로는 네 번째로 프레지던츠컵 그린을 밟게 됐다. 배상문은 첫날 포섬 경기에는 출전하지 않았다. 연습라운드에서 찰 슈워젤(남아공)과 호흡을 맞췄지만 슈워젤이 몸 상태를 호소하자 포섬에서 함께 제외됐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함께 뛰는 배상문과 대니 리는 이웃으로 지내면서 친분을 다져 놓은 사이다.

첫날 포섬에서 4-1의 대승으로 재미를 본 제이 하스 미국팀 단장은 에이스 조인 조던 스피스-더스틴 존슨을 쉬게 하고 필 미컬슨-잭 존슨을 비롯한 4개조를 그대로 이틀 연속 투입하는 여유를 보였다.

반면 첫날 승수 쌓기에 실패하고 참패를 인정한 프라이스 단장은 포섬에서 유일하게 승리를 거둔 루이 우스트히즌-브랜든 그레이스(이상 남아공) 조를 제외한 4개조에 대한 대폭적인 개각(?)을 단행했다.

배상문을 대니 리와 묶은 그는 애덤 스콧-제이슨 데이(이상 호주)를 세 번째 필승조로 꾸렸고, 첫날 데이와 호흡을 맞췄던 스티븐 보디치를 마크 리슈먼(이상 호주)과 뛰게 했다. 또 컨디션이 회복된 슈워젤을 새로 투입, 첫날 부진했던 통차이 자이디(태국)와 호흡을 맞추게 해 역시 처음 나서는 제이 하스-크리스 커크를 상대하게 했다.

한편 인터내셔널팀은 앞서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장(파72·7380야드)에서 열린 대회 첫날 포섬 5경기에서 우스트히즌-그레이스 조를 제외하고 나머지 4경기를 미국팀에 모두 잃었다. 달랑 승점 ‘1’에 그친 인터내셔널팀은 9일 포볼(한 팀 두 명이 각자의 공을 쳐 좋은 타수를 홀별 성적으로 삼는 매치플레이 방식) 5경기에서 적지 않은 승점을 만회해야 하는 부담을 떠안았다.

두 번째 조로 나선 우스트히즌-그레이스 조는 미국팀 맷 쿠처-패트릭 리즈 조에 2홀을 남기고 3홀 차로 이겼지만 프레지던츠컵에 처음 출전한 아니르반 라히리(인도)-자이디 조는 파울러-워커 조에 4홀을 남기고 5홀을 뒤져 14번홀에서 일찌감치 백기를 들었다. 첫 승의 기대를 걸었던 스콧-마쓰야마 히데키(일본)도 버바 왓슨-J B 홈스 조에 2홀을 남기고 3홀을 뒤져 무릎을 꿇었고, 대니 리-리슈먼 조는 조던 스피스-더스틴 존슨에 맞섰지만 3홀을 남기고 4홀 차로 져 기량 부족을 인정해야 했다.

세계 랭킹 2위의 데이-보디치도 베테랑 미컬슨-잭 존슨의 관록을 넘지 못하고 2홀 차로 패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5-10-09 2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