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5 프레지던츠컵] “선수들 고민 있으면 남편부터 찾아… PGA서 보낸 16년 결실 인천서 맺네요”

[2015 프레지던츠컵] “선수들 고민 있으면 남편부터 찾아… PGA서 보낸 16년 결실 인천서 맺네요”

심현희 기자
입력 2015-10-08 22:52
업데이트 2015-10-09 0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경주 연합팀 수석부단장 아내 김현정씨

“남편이 미국프로골프(PGA) 무대에서 보낸 16년이라는 시간의 결실을 맺은 것 같습니다.”

최경주 선수의 아내 김현정씨
최경주 선수의 아내 김현정씨
2015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 팀의 애덤 스콧(호주)의 대회 첫 티샷을 10분 앞둔 8일 오전 10시 55분.

구름 관중으로 발 디딜 틈 없는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1번 홀 그린 앞에 최경주(45) 인터내셔널팀 수석부단장의 아내 김현정(44)씨 등 인터내셔널팀 선수단 부인 10여명이 파란색 상의와 흰 하의를 맞춰 입고 깃발을 흔들며 응원을 보내고 있었다. 김씨의 시선은 남편과 아들이 있는 그린 안쪽을 향했다. 미국에서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큰아들 호준(18)군은 아예 학교를 일주일 쉬고 한국으로 날아와 이번 대회 통역 담당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가 세 명인데, 모두 한국에 들어와 아빠를 응원하고 있어요. 프레지던츠컵 덕분에 모처럼 가족이 한곳에 모인 셈이죠. 형식적으로 하는 말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 남편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열리는 뜻 깊은 대회에 저희 가족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게 행복하고 감사할 따름이에요.”

PGA 무대의 살아있는 ‘한국인 전설’이 된 최 부단장 뒤에는 항상 김씨의 헌신적인 내조가 있었다. 이번 대회에서도 김씨는 한국을 처음 찾는 선수 가족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한국의 음식과 명소를 소개하는 등 서로 국적과 언어가 다른 인터내셔널팀의 결속력을 다지는 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이런 대회를 하면 선수뿐만 아니라 부인들끼리도 남다른 끈끈함이 생겨요. 선수들을 이끌어야 하는 남편에게 오늘 어떤 선수가 배가 아팠다더라. 컨디션이 좋지 않다더라 등의 정보를 알려주려고 노력하죠.”

덕분에 최 부단장은 인터내셔널팀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다. 김씨는 ”선수들이 고민이 있으면 ‘KJ’(최경주)를 가장 먼저 찾는다”며 “미국 팀에 비해 우리 팀이 팀워크에서 불리하지 않겠느냐는 우려가 있는데 오히려 우리 팀은 서로를 배려하는 분위기여서 상대보다 훨씬 더 화기애애할 것”이라고 자부했다.

다른 선수 부인들과 달리 현역으로 활동하지 않아 평소 투어 때 볼 기회가 없었던 닉 프라이스 인터내셔널 단장 부인인 수(Sou) 프라이스와도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이 친해졌다고 한다.

“함께 삼청동과 광화문, 한옥마을 등을 걸었는데 수가 서울이 이렇게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도시였냐며 감탄을 하더라고요. 대회도 대회지만 골프를 통해 한국을 더 알릴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아 뿌듯해요. 이번 대회는 무조건 인터내셔널 팀이 이길 것 같습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5-10-09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