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공천룰 입장, 靑보다 김 대표에 더 가깝다”

유승민 “공천룰 입장, 靑보다 김 대표에 더 가깝다”

한찬규 기자
입력 2015-10-07 23:02
업데이트 2015-10-08 0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천 학살 되풀이되면 안 돼”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은 7일 김무성 대표와 청와대의 공천 룰을 둘러싼 갈등에 대해 “당 대표와 청와대가 싸우는 것처럼 비치는 것은 안 좋은 현상이며 좀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대구에서 기자들과 가진 오찬 간담회에서 “18대 총선 공천 학살에 이어 19대 때도 되풀이됐는데 이런 일이 반복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이 지난 7월 원내대표에서 물러난 뒤 개인 의견을 공개적으로 피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 의원은 또 ‘대구·경북(TK) 현역 의원 물갈이설’과 관련, “TK가 우선추천 지역으로 거론되는 것 자체가 TK 의원으로서 자존심 상하는 일”이라며 “(공천 룰 결정이) 현행 당헌·당규대로 되면 다수 의원이 동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김 대표가 공천 룰에 대한 계파 갈등 과정에서 도움을 요청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선 “추석 직후 이혜훈 전 최고위원과 만났는데 이 전 최고위원이 ‘김 대표를 도와주면 어떻겠느냐’고 하길래 김 대표의 뜻인지 물어보지도 않았고 ‘생각해 보겠다’고 답한 것이 전부”라며 “이후 저나 저와 친한 의원들과 어떠한 것도 행동에 옮긴 것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를 놓고 유 의원이 김 대표와 거리를 두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왔다. 이에 대해 유 의원은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공천 룰에 대한 입장은 청와대보다는 김 대표에 더 가깝다”며 “다만 지금은 김 대표 스스로 버텨야 한다. 지켜보고 있고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장세훈 기자 shjang@seoul.co.kr

2015-10-08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