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정치연합, ‘고영주 긴급의총’? ”박 대통령, 고 이사장 주장과 같나”

새정치연합, ‘고영주 긴급의총’? ”박 대통령, 고 이사장 주장과 같나”

입력 2015-10-07 10:01
업데이트 2015-10-07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민주연합이 7일 문재인 대표 등을 ‘공산주의자’로 표현하며 논란을 일으킨 고영주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이사장한 해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또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 반대도 결의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총에서 “고영주 파문은 방문진 이사장의 극우 발언이 문제가 아니다”라며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을 정하는 근본적인 정치적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자신의 가문과 특수한 관계가 있는 고 이사장을 임명한 것은 본인의 뜻인가. 문 대표를 공산주의자로 모는 주장과 같은 생각인가”라고 공개 질의했다. 또 “고 이사장을 사퇴시키지 않고 국정운영을 하려는 것인가”라고도 질문했다.

 이날 의총에서는 새정치연합 의원들의 성토가 이어졌다. 설훈 의원은 “현 야당 대표에 대한 발언을 들어보면 정상적이라고 보기 힘들다”면서 “정신적으로 장애가 있다고 보는 게 과한 표현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 ‘변형된 정신변자’”라고 비판했다. 전날 국정감사에서 고 이사장이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해 ‘변형된 공산주의자’라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을 확산시킨 것을 빗댄 표현이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의총 후 ▲방송통신위원회 민주공화국의 가치를 부정한 고 이사장을 즉각 해임하라 ▲박 대통령은 극단적이고 폭력적인 인사를 요직에 기용한데 대해 국민에게 사과하고 향후 재발방지를 약속하라 ▲박근혜 정부는 국사교과서 국정화를 통해 역사의 수례바퀴를 뒤로 돌리려고 하는 모든 망동을 중단하라 등의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