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가대표 즐비한 기업은행 ‘우승 0순위’… 현대·흥국 다크호스”

“국가대표 즐비한 기업은행 ‘우승 0순위’… 현대·흥국 다크호스”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5-10-05 17:58
업데이트 2015-10-05 18: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5-2016 프로배구 V리그 10일 개막… 여자부 미디어데이 열려

‘겨울 스포츠의 꽃’ 프로배구 V리그가 오는 10일부터 6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이미지 확대
여자 프로배구 감독들이 5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5~2016시즌 V리그 개막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저마다 우승을 다짐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정철 IBK 기업은행, 양철호 현대건설, 박미희 흥국생명, 이호 도로공사, 이선구 GS 칼텍스, 이성희 KGC인삼공사 감독. 연합뉴스
여자 프로배구 감독들이 5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5~2016시즌 V리그 개막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저마다 우승을 다짐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정철 IBK 기업은행, 양철호 현대건설, 박미희 흥국생명, 이호 도로공사, 이선구 GS 칼텍스, 이성희 KGC인삼공사 감독.
연합뉴스


남자부 개막전은 10일 오후 2시 안산 상록체육관에서 디펜딩챔피언 OK저축은행과 전통의 명가 삼성화재의 경기로 시작된다. 여자부는 이튿날 흥국생명과 현대건설의 맞대결로 막이 오른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개막을 닷새 앞둔 5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여자부 미디어데이를 진행했다. 여자부 6개 팀 감독과 국내 선수 1명, 외국인 선수가 참석했다. 남자부 미디어데이는 6일 같은 곳에서 열린다.

올 시즌 여자부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국내 선수들의 활약이 중요하다. KOVO가 공개선발제도인 트라이아웃을 도입하면서 각 팀이 기존의 정상급 용병보다 파괴력이 떨어지는 외국인 선수와 계약했기 때문이다.

이날 각 팀 감독들은 기업은행의 강세를 점쳤고, 현대건설과 흥국생명도 강팀으로 꼽혔다. 기업은행에는 국내 정상급 공격수 김희진과 박정아가 버티고 있는 데다 베테랑 세터 김사니까지 건재하기 때문이다. 이정철 기업은행 감독은 “모든 팀이 우승할 자격이 있다”면서 “현대건설이나 흥국생명의 챔프전 진출이 유력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도로공사의 신임 사령탑 이호 감독은 “우리가 챔프전에 오를 것”이라고 자신하면서 “상대는 기업은행이나 현대건설, 아니면 흥국생명이 될 것 같다. 하지만 당연히 도로공사가 우승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양철호 현대건설 감독 역시 “우승이 목표”라면서 “플레이오프, 컵대회 결승에서 진 기업은행과 챔프전에서 다시 붙고 싶다”며 전의를 불태웠고,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은 “테일러를 영입해 낮았던 블로킹을 보완했다”고 강조했다. 이선구 GS칼텍스 감독은 “지난해에는 어이없는 성적을 냈다. 명예를 회복하겠다”며 주먹을 쥐었다. 지난 시즌 최하위에 머물렀던 이성희 인삼공사 감독은 “짝수 시즌에 성적이 좋았다. 올해도 잘하기를 간절히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배구를 처음 경험하는 외국인 선수들인 입을 모아 빠른 공격과 단단한 수비를 칭찬했다. 스위스 리그를 경험한 에밀리(현대)는 “빠른 공격을 연습해 왔지만, 한국은 차원이 다르게 빠르다”며 고개를 저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5-10-06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