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타워팰리스 수표 1억원 ´주인´ 나타나…“인테리어 비용”

타워팰리스 수표 1억원 ´주인´ 나타나…“인테리어 비용”

입력 2015-10-05 10:42
업데이트 2015-10-05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강남구 도곡동 타워팰리스 쓰레기장에서 발견된 1억원 수표가 든 봉투의 주인이라는 사람이 경찰에 나타났다.

5일 서울 수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쯤 A(31)씨가 경찰서에 찾아와 해당 수표의 주인이라고 신고했다.

A씨는 타워팰리스에 사는 주민으로, 수표의 주인은 함께 사는 자신의 아버지로 현재 외국에 나가 있어 대신 신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A씨는 이날 오전에 다시 경찰서를 찾아 1시간 가량 관련 진술을 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해당 수표는 아버지가 내달 인근 다른 곳으로 이사할 계획이었는데 이사할 집의 인테리어 비용으로 쓸 돈이며 아버지가 대구 지역에 있던 재산을 매각한 대금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의 진술을 토대로 조만간 A씨의 아버지가 입국하는 대로 관련 조사를 할 예정이며, 이날 중 발행은행의 협조를 받아 수표 번호를 조회해 수표 발행인이 A씨 측이 맞는지 확인하기로 했다.

타워팰리스에서 청소일을 하는 김모(63·여)씨는 2일 오후 7시 30분쯤 수표가 든 봉투를 발견해 이튿날 오전 11시 55분쯤 경찰서를 직접 찾아 신고했다.

아파트 쓰레기장에 버려진 트렁크 속에 옷가지와 함께 들어있던 수표 봉투의 주인은 언론 보도에도 불구하고 이틀동안 나타나지 않았다. 발견된 수표는 100만원 짜리 100장으로, 모두 4개 은행의 12개 지점에서 발행됐다. 발행 은행은 대부분 대구은행을 비롯한 지방 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표 주인이 나타날 경우 습득자는 주인과 협의해 전체 금액의 5∼20%를 보상금으로 받을 수 있어 김씨에게는 500만∼2000만원이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