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권총 탈취범 “고깃집 투자금 못 구해 단독 범행”

부산 권총 탈취범 “고깃집 투자금 못 구해 단독 범행”

입력 2015-10-04 13:51
업데이트 2015-10-04 1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차 범행 계획 없었다”…범행 모두 자백

3일 오전 부산 한 실내사격장에서 여주인을 찌르고 권총과 실탄을 훔쳐 달아났다가 잡힌 홍모(29)씨는 1천만원이 너무 급했으나 구하지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진술했다.

3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부산진경찰서에 이날 오전 실내사격장에 침입해 여주인을 흉기로 찌르고 권총과 실탄을 빼앗아 달아난 홍모(29)씨가 검거돼 압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3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부산진경찰서에 이날 오전 실내사격장에 침입해 여주인을 흉기로 찌르고 권총과 실탄을 빼앗아 달아난 홍모(29)씨가 검거돼 압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범행 사실 모두를 자백한 홍씨는 공범 없이 혼자 범행했으며 훔친 총과 실탄으로 2차 범죄를 저지를 생각은 전혀 없었다고 말했다.

4일 경찰에 따르면 미용실을 운영하다가 3천만원의 빚을 진 홍씨는 선배(30)와 고깃집을 하려고 했다.

자신이 투자하기로 한 3천만원 중 1천만원을 이달 2일까지 구하지 못하면 선배의 투자금까지 날릴 수밖에 없을 정도로 사정이 급했다.

홍씨는 친구들에게 연락해 “1천만원을 꿔주면 이자까지 갚겠다”고 사정했으나 모두 거절당했다.

사정이 꼬인 건 홍씨가 운영하던 미용실 매매계약이 파기되면서부터였다.

미용실 매매계약이 없었던 일이 되면서 고깃집 투자금을 제때 만들지 못했다.

홍씨는 선배와 함께 투자금을 마련해 이달 2일 계약을 하려고 했지만, 돈을 구하지 못해 계약이 파기됐다.

그는 경찰에서 자신이 돈을 못 구해 선배의 투자금까지 날리게 된 것에 크게 상심했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담양에 있는 유명 고깃집에 가서 고기 손질과 굽는 방법 등을 배울 정도로 새 출발 의지가 컸지만 돈 때문에 물거품이 된 것에 상실감이 컸다.

지인들은 “방송에 나온 폐쇄회로(CC)TV에 찍힌 얼굴을 보고 설마 설마 했는데 홍씨가 맞아 믿을 수가 없었다”고 안타까워했다.

홍씨와 고깃집을 하려던 선배는 “함께 5년간 직장생활을 했는데 아무도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원만하고 외향적인 성격이었기 때문에 충격이 크다”며 “원한이 있을 사람도 없어서 순전히 돈 때문에 끔찍한 일을 저지른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