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북발전연구원 ‘지식·산업생태계 활성화 통한 전북 발전방안’ 과학기술정책포럼

전북발전연구원 ‘지식·산업생태계 활성화 통한 전북 발전방안’ 과학기술정책포럼

입력 2015-09-16 10:42
업데이트 2015-09-16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현직 전북발전연구원장
강현직 전북발전연구원장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STEPI, 원장 송종국)과 전북발전연구원(이하 전발연)은 오는 17일 오전 10시30분 전북발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식·산업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전북 발전방안’을 주제로 제390회 과학기술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경제 불안정의 대안으로 지역경제 기반 내수활성화가 부상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지역 지식·산업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경제성장을 이룩하고자 마련됐다.

송종국 STEPI 원장의 개회사와 강현직 전발연 원장의 인사말로 시작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장재홍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한국지역정책학회장)이 발제를 맡아 “해외지역정책동향과 전북산업육성정책방향”을 주제로 해외의 지역정책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전북 산업 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후에는 이명진 STEPI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김진석 전발연 연구실장, 신귀수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 박동배 STEPI 연구위원의 지정토론이 이어진다.

과학기술정책포럼은 과학기술계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과학기술정책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올바른 정책 방향과 대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tep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