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생활가전 기업들이 정기점검 서비스가 중단됐던 생활가전 렌털업체 한일월드의 정수기 제품을 위탁 관리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쿠쿠전자, 청호나이스, 동양매직 등 생활가전 업체들은 BNK캐피탈 등 한일월드 채권을 가진 투자금융기관들과 정수기 등 일부 제품 유지보수 위수탁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일월드에서 렌털·유통한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를 쓰는 소비자들은 이달 중순 이후 이들로부터 정기점검과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한일월드 정수기 제품을 쓰는 20만여 소비자들은 지난달부터 회사가 재정난에 빠지면서 정기검진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다.
쿠쿠전자 측은 “업계 최고 수준의 관리 서비스로 한일월드 고객의 불만을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3일 업계에 따르면 쿠쿠전자, 청호나이스, 동양매직 등 생활가전 업체들은 BNK캐피탈 등 한일월드 채권을 가진 투자금융기관들과 정수기 등 일부 제품 유지보수 위수탁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일월드에서 렌털·유통한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를 쓰는 소비자들은 이달 중순 이후 이들로부터 정기점검과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한일월드 정수기 제품을 쓰는 20만여 소비자들은 지난달부터 회사가 재정난에 빠지면서 정기검진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다.
쿠쿠전자 측은 “업계 최고 수준의 관리 서비스로 한일월드 고객의 불만을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9-04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