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자동차는 렉서스 ‘2016 올 뉴 E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전국 렉서스 전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2016 올 뉴 ES는 하이브리드 모델인 ES300h와 3500cc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ES350 등 두 종류로 출시됐다. 이 중 ES300h는 지난해 한국도요타자동차 전체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 비중에서 58%를 차지할 정도로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ES 시리즈는 2001년 출시 당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강남쏘나타’로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기도 했다.
지난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2016 올 뉴 ES는 더 과감하고 화려해진 외관디자인과 새롭게 고안된 알로이 휠,‘L’ 자형 디자인의 후미등 등이 특징이다.
렉서스는 이번 2016 올 뉴 ES는 구조용접착제의 적용범위를 확대해 차체 강성을 강화하고, 쇼크 업소버(노면 충격완화장치)를 최적화해 소음 진동성능(NVH)은 유지하면서도, 차량의 핸들링 성능을 향상했다고 설명했다.
렉서스 관계자는 “이번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방침도 반영해 전체 ES 판매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슈프림 트림의 경우, 이전 모델 대비 가격을 인하했다”고 말했다.
렉서스는 2016 올 뉴 ES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인 ‘모든 순간이 감동이다’를 전개할 예정이다.
렉서스 2016 올 뉴 ES의 국내 판매가격은 ES300h의 이그제큐티브, 슈프림, 프리미엄이 각각 6370만원, 5590만원, 5180만원이고, ES350의 이그제큐티브, 슈프림, 프리미엄은 각각 6540만원, 5680만원, 5270만원이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렉서스 2016 올 뉴 ES.
한국도요타자동차 제공
한국도요타자동차 제공
지난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2016 올 뉴 ES는 더 과감하고 화려해진 외관디자인과 새롭게 고안된 알로이 휠,‘L’ 자형 디자인의 후미등 등이 특징이다.
렉서스는 이번 2016 올 뉴 ES는 구조용접착제의 적용범위를 확대해 차체 강성을 강화하고, 쇼크 업소버(노면 충격완화장치)를 최적화해 소음 진동성능(NVH)은 유지하면서도, 차량의 핸들링 성능을 향상했다고 설명했다.
렉서스 관계자는 “이번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방침도 반영해 전체 ES 판매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슈프림 트림의 경우, 이전 모델 대비 가격을 인하했다”고 말했다.
렉서스는 2016 올 뉴 ES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인 ‘모든 순간이 감동이다’를 전개할 예정이다.
렉서스 2016 올 뉴 ES의 국내 판매가격은 ES300h의 이그제큐티브, 슈프림, 프리미엄이 각각 6370만원, 5590만원, 5180만원이고, ES350의 이그제큐티브, 슈프림, 프리미엄은 각각 6540만원, 5680만원, 5270만원이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5-09-02 2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