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중학교 전출생 ‘부탄가스 테러’

서울 중학교 전출생 ‘부탄가스 테러’

이성원 기자
입력 2015-09-01 23:42
업데이트 2015-09-02 02: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체육 시간 빈 교실서 폭발 녹화… 범행 후 도주 9시간 만에 잡혀

서울 양천구 A 중학교에서 부탄가스를 터뜨리고 도주한 중학생이 사건 발생 9시간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이미지 확대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 올라온 ‘서울 양천구 중학교 폭발 사고’ 영상의 한 장면. ‘○○중 테러’라는 제목의 해당 영상에서 범인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부탄가스에 불을 붙인 후 뒤로 물러서고 있다.  연합뉴스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 올라온 ‘서울 양천구 중학교 폭발 사고’ 영상의 한 장면. ‘○○중 테러’라는 제목의 해당 영상에서 범인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부탄가스에 불을 붙인 후 뒤로 물러서고 있다.
연합뉴스
양천경찰서는 송파구의 한 공원에서 중학교 3학년 이모(16)군을 붙잡아 부탄가스를 고의로 폭발시켜 학교를 부순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군은 이날 오후 1시 50분쯤 양천구 A 중학교 3학년 교실에서 버너용 소형 부탄가스에 불을 붙여 폭발 사고를 일으킨 혐의를 받고 있다. 폭발 당시 해당 학급은 체육 수업 중이라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으나 교실 창문과 벽 일부가 부서져 교실 밖 복도로 튕겨져 나갔다.

이군은 폭발 3시간 뒤 직접 촬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 두 편을 인터넷에 올려 논란을 빚었다. ‘○○중 테러’라는 제목의 첫 번째 동영상에서는 빈 교실에서 이군이 바닥에 쌓아 둔 종이에 불을 붙이는 장면이 포착됐다. 다만 폭발 장면은 담기지 않았다. 3분 44초짜리 두 번째 동영상에는 학교 밖으로 나온 이군이 혼란에 빠진 학교 내부를 촬영하며 현장을 중계하는 듯한 음성이 담겨 있다. 이군은 영상에서 “엄청나게 큰 폭발음과 함께 학생들이 창문 밖을 내다보고 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부탄가스를 하나 더 가지고 오는 건데”라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3년 전에 이 학교에서 다른 학교로 전학 간 이군이 앙심을 품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며 “왕따나 과대망상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 두고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2015-09-02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