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수현·송재림 내세운 화장품 빅2 공동 ‘K뷰티쇼’로 한류 열풍 이끈다

김수현·송재림 내세운 화장품 빅2 공동 ‘K뷰티쇼’로 한류 열풍 이끈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9-01 23:20
업데이트 2015-09-02 0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中서 손잡은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국내 화장품 빅2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의기투합해 중국 현지에서 합동 뷰티쇼를 펼친다.

두 회사는 2일 항저우를 시작으로 5일 난징에서 K뷰티와 한류 홍보, 한·중 문화 교류를 위해 ‘K뷰티쇼 in CHINA’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두 회사는 한국 화장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메이크업쇼,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중국 고객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또 더페이스샵의 중국 시장 모델 김수현 팬사인회, 라네즈 옴므 모델 송재림의 토크쇼 등도 열어 중국인들의 관심을 모을 계획이다.

중국 시장에서 뜨거운 경쟁을 펼치고 있는 두 회사가 처음으로 손을 잡은 이유는 중국 시장 내 한국 화장품의 입지를 더욱 굳히기 위해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두 회사의 고객층이 서로 겹치기 때문에 같이 행사를 열면 규모가 훨씬 커져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는 생각에 함께하게 됐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로 주춤했던 중국인들의 한국 방문을 촉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1~7월 중국의 한국 화장품 수입액은 3억 7083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51%나 상승했다. 수입국 순위에서 한국이 점유율 22.1%로 프랑스(30.6%)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 화장품의 중국 내 인기가 상당히 높다.

아모레퍼시픽은 1992년 선양에 지사를 설립하며 중국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라네즈, 마몽드, 설화수,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대표적인 5대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했고 중국 내 매출은 연평균 50%씩 성장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1995년 중국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대표 브랜드 후의 중국 내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60% 뛰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9-02 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