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의료원 포괄간호병동 간호조무사 ‘무기계약직’ 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의료원과 고용대책 합의

서울의료원 포괄간호병동에 근무하는 간호조무사의 무기계약직 전환이 추진된다.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위원장: 박양숙 의원, 성동4)는 지난달 31일 오후 4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7층 세미나실에서 서울의료원측과 ‘서울의료원 포괄간호병동 간호조무사 고용대책에 관한 합의’ 뒤, 합의내용이 담긴 회의록 형식의 합의서를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측에 전달했다.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가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서울의료원 포괄간호병동 간호조무사 고용대책에 합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오승록 민생실천위원회 총괄기획 부위원장, 민생실천위원회 박양숙 위원장,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서울시지회 김현자 회장, 서울의료원 김민기 원장, 민생실천위원회 실행위원 권미경 의원.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박양숙 민생실천위원장, 오승록 총괄기획 부위원장, 그리고 간호조무사 고용대책 문제 책임의원인 민생실천위원회 권미경 의원을 비롯, 서울의료원 김민기 원장,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서울시지회 김현자 회장,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전동환 총무기획국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의료원 포괄간호병동 간호조무사 계약종료예고 관련 민원은 지난 4월 말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에 접수된 사안으로, 서울의료원에서 포괄간호서비스에 종사하는 비정규직 간호조무사들이 매년 6개월마다 재계약하는 형태로 고용불안정 상태가 지속되면서 계약종료를 2개월 앞 둔 간호조무사들이 서울의료원측에 고용안정대책을 요구하면서 불거졌다.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는 민원 접수 이후, 서울의료원 포괄간호병동 비정규직 간호조무사 고용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서울의료원측과 포괄간호병동 간호조무사측에 지난 5월부터 평균 1주일 간격으로 수시로 면담을 가져왔다. 그 결과 지난 달 일부는 공채를 통해 재고용이 되거나 서울의료원 위탁병원으로 재고용하도록 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이날 서울의료원측과 서울시 새정치연합 민생실천위원회는 2개항에 대하여 회의록 형식의 합의를 이끌어 냈다. 첫째, “ 서울의료원은 올해 하반기 중 연구용역을 통해 포괄간호병동 간호조무사 적정인력을 산출하고, 이에 근거하여 포괄간호병동 간호조무사 정원을 마련한다.”는 사항과 둘째, “포괄간호병동 간호조무사 정원이 확보되는 경우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정규직(무기계약직) 전환이 가능하도록 한다.” 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의 주최로 열린 것으로, 서울의료원측과 회의록 형식의 합의서에 서명을 하고 이를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측에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합의서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서울시회 김현자 회장이 대표로 받았다.

민생실천위원회 공동위원장 박양숙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그간의 노력과 성과에 대하여 감사를 전하면서, 이번 간호조무사 문제를 비롯하여 비정규직 문제에 대한 개별적인 성과 외에도 관련한 제도적인 개선안을 마련하도록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의료원 김민기 원장도 포괄간호서비스가 제도적으로 정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서울시회 김현자 회장은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생문제에 새정치민주연합이 계속 앞장서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