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3일엔 태극 전사… 13일엔 EPL 전사

손흥민, 3일엔 태극 전사… 13일엔 EPL 전사

임병선 기자
입력 2015-08-31 23:48
업데이트 2015-09-01 0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월드컵 예선 2차전 축구대표팀 소집… 해외파 귀국

“행복하고 감사하다.”(손흥민)

“대표팀에 대한 그리움이 있었다.”(석현준)
이미지 확대
손흥민이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 2차전을 사흘 앞둔 31일 귀국해 대표팀에 합류한 뒤 라오스와의 경기가 펼쳐질 경기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가진 훈련에서 트래핑 연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손흥민이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 2차전을 사흘 앞둔 31일 귀국해 대표팀에 합류한 뒤 라오스와의 경기가 펼쳐질 경기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가진 훈련에서 트래핑 연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오는 3일 경기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리는 라오스와의 2018년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2차전을 앞두고 31일 귀국한 대표팀 공격수들이 조국에 발을 딛자마자 내뱉은 소감이다. 독일프로축구 레버쿠젠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으로 이적한 손흥민(23)은 말을 아끼며 공항을 떠난 뒤 이날 오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진행된 대표팀 훈련에 함께했다.

아시아 선수로는 역대 최고 이적료인 3000만 유로(약 403억원)를 받고 둥지를 옮긴 손흥민은 훈련 뒤 기자회견을 통해 “항상 꿈꿔 온 리그다. 아직 경기를 뛰지 않아 실감나지 않지만 기분은 좋다”면서 “홈 구장에서의 환영 인사 때 (팬들이) 소름 끼칠 정도로 많이 환호해 줘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토트넘) 구단도 선덜랜드전을 뛸 수 있는 쪽으로 잘 도와주고 있다”면서 “오는 13일 선덜랜드전이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이 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또 토트넘이 거액을 들여 영입한 배경을 놓고 군 문제가 해결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대두된 데 대해 “아직 나이도 어리고 기회가 많을 것”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손흥민은 오는 8일 레바논과의 3차전 원정에는 함께하지 않고 영국으로 돌아가 이적 마무리에 몰두한다.

5년 만에 대표팀으로 돌아온 석현준(24·비토리아FC)은 인천공항 입국장에서 포르투갈 프리메라리가 개막전부터 세 경기 연속 공격포인트(3골 1도움)를 기록한 비결을 묻는 취재진에게 “동료들이 많이 도와주고 있을 뿐”이라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이어 스트라이커 경쟁 대상이었던 이정협(24·상주)이 얼굴을 다쳐 대표팀에서 하차한 데 대해 “너무 안타깝다”면서 “제가 해야 되는 걸 하고 그저 최선을 다하겠다는 생각뿐”이라고 덧붙였다.

석현준은 오후 대한축구협회가 이례적으로 훈련 장면을 공개한 화성종합경기타운을 찾아준 팬들을 한참 동안 바라보며 “팬들이 와서 더 많은 힘이 될 것 같다”며 “오랜만에 팀 동료들과 한국말을 하니 좋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오로지 헌신한다는 자세로 훈련과 경기에 임하겠다. 수비는 빈자리를 잘 메워 주고 공격 시에는 활발히 움직이겠다”고 다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5-09-01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