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명장의 배려

명장의 배려

최병규 기자
입력 2015-08-30 23:54
업데이트 2015-08-31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슈틸리케, 손흥민·박주호 새 팀 적응 염두… 새달 한 경기씩만 출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신입생 손흥민(23·토트넘)이 오는 3일 라오스와의 2018년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에만 출전한다. 도르트문트 이적생 박주호(28)는 라오스전을 건너뛰고 오는 8일 레바논전에만 출전한다. 새 소속팀 적응을 염두에 둔 울리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의 배려다.

이미지 확대
울리 슈틸리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울리 슈틸리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슈틸리케 감독은 지난 24일 둘을 포함해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지만 지난 29일 긴급회의를 열어 손흥민을 레바논전에서 제외하는 한편 박주호는 라오스전에서 빼기로 했다. 이에 따라 라오스전 수비라인의 정비와 아울러 레바논 원정에서는 손흥민의 빈자리를 대신할 공격수 등 엔트리 손질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슈틸리케 감독은 손흥민이 취업비자 준비를 위한 서류 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라오스전만 뛰고 한국에 남아 이적 절차를 마무리하도록 배려했다. 박주호에 대해선 이사 등 이적에 따른 독일 현지의 정리를 마친 뒤 곧바로 레바논으로 합류하도록 했다.

대표팀 소집을 위해 유럽파들의 귀국 발걸음이 시작됐다. 분데스리가 마인츠의 구자철, 프리미어리그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이 30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가운데 손흥민은 31일 오전 7시 30분 입국한다.

구자철은 이날 귀국 인터뷰에서 “월드컵 예선을 앞두고 적당한 긴장감과 준비된 마음으로 귀국했다”면서 “둘 모두 매우 좋은 이적이 성사돼 축하의 말을 전하고 싶다. 새 팀에서도 활약을 이어 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5년 만에 태극마크를 달게 된 석현준(비토리아FC)은 귀국 하루 전날인 이날 리우 아베와의 포르투갈 프리메라리가 경기에서 3호골을 성공시켜 팀의 2-2 무승부를 이끌었다. 지난 17일 정규리그 개막전을 시작으로 세 경기 연속 공격포인트(3골1도움)를 기록, 손흥민을 대신할 대표팀 공격수로서의 입지를 단단하게 다졌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5-08-31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