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 며느리(KBS2 밤 10시) 며느리 체험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걸그룹 멤버 인영과 가상 시어머니가 된 종갓집 종부의 이야기. 프로그램 대박과 함께 광고 계약까지 하며 인기를 끄는 인영, 그런데 어느 순간 촬영을 하면서 명석을 의식하는 자신을 발견한다. 한편 준수는 인영과 명석 사이의 미묘함을 감지하고 인영에게 숙소를 구해 주겠다고 얘기하며 종갓집에서 내보낼 계획을 세운다.

■MBC 다큐스페셜(MBC 밤 11시 15분) 20세기 들어와 새로 생긴 고고학 분야 중 하나인 ‘수중고고학’은 바닷속의 타임캡슐이라고 부를 만큼 우리에게 생생한 역사를 그대로 전달한다. 사료에도 많이 언급되는 것처럼 특히 충남 태안군 마도 해역은 바닷속 경주라 불릴 만큼 수많은 침몰선이 잠겨 있는 곳이다. 현재 발굴 중인 최초 조선시대 보물선 마도 4호선을 통해 당시 생활상과 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눈 앞에 다가온 대재앙:대지진(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밤 10시) 과학자들은 파괴적인 대지진이 미국의 주요 도시를 강타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2004년 인도네시아 근처에서 발생한 메가스러스트(두 거대 지각판이 충돌하면서 생기는 현상) 지진은 25만명의 목숨을 앗아간 쓰나미를 몰고 왔다. 과연 미국 주요 도시에서 메가스러스트 지진이 발생하게 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