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인호 서울시의회 부의장, 노인정 백세사진 촬영 봉사 격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1년에 지역봉사를 위해 결성한 이후 매년 백세(장수)사진 촬영 봉사 등에 앞장서 온 봉사단체 ‘배봉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일명 배봉산愛)’이 지난 28일 서울 동대문구 배봉노인정과 성너머 노인정에서 백세사진 촬영 봉사 시간을 가졌다.

지난 28일 ‘배봉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일명 배봉산愛)’회원들이 서울 동대문구 배봉노인정과 성너머 노인정에서 백세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한 후 노인정에서 어르신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이날 촬영 현장을 방문한 서울시의회 김인호 부의장(새정치민주연합·동대문구3)은 동대문 관내 어르신들께 인사를 하는 한편, 재능기부를 한 ‘배봉산愛’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배봉산애(愛) 회원으로 촬영기사를 자처한 이광현 회원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백세사진 촬영 봉사를 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고 밝히며, “더 많이 봉사를 못해 아쉽고, 시간이 허락될 때마다 작은 봉사지만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김인호 부의장은 “바쁜시간 중에도 재능기부를 하는 배봉산애(愛) 회원들이야말로 봉사의 참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사례로써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배봉산애(愛)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재능기부 봉사가 어르신들께는 큰 힘이 되어 장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배봉산애(愛)의 봉사 정신을 높게 평가했다.

김 부의장은 이어 “우리세대는 이미 100세시대로 급속히 진행해 가고 있는 과정으로 그에 맞는 새로운 시각과 정책의 변화가 요청 된다”며, “100세시대를 내다보는 어르신들의 복지정책 마련에도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한다”며 그 필요성을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