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하늘 나는 상상·따돌림 기억… 동화에 담았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용산구 청소년 12명, 진로직업체험센터 ‘솔깃한X프로젝트’ 통해 직접 책 제작

‘다름’ 때문에 따돌림을 당한 기억, 천둥이 무서워서 엄마에게 달려가고 싶던 경험, 장난기 많은 아이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환상…. 아이들만이 가질 수 있는 감성과 유쾌함, 상상력으로 무장한 10대 동화작가가 나타났다. 서울 용산구가 운영하는 진로직업체험센터(미래야)에서 배출한 아이들이다.


서울 용산구 진로직업체험센터의 ‘솔깃한×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청소년 동화작가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용산구 제공

구는 진로직업체험센터가 운영하는 직업체험스쿨 ‘솔깃한×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 동화작가 12명이 탄생했다고 27일 밝혔다. ‘솔깃한×프로젝트’는 문화·예술 직업인과 청소년이 협업하면서 수준 높은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에 진행된 동화 프로그램에는 장보영 동화작가, 김은혜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했다. 이들은 아이들에게 스토리텔링 방식을 알려주고, 스케치와 채색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등 실제 동화책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법을 전달했다. 아이들은 작품을 발표하고 소감을 나누는 자리에서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들과의 만남, 궁금했던 직업인과의 소통이 가장 좋았다”, “작가의 마감을 뼈저리게 체험한 것도 흥미로웠다”고 전했다.

구는 학생들이 만든 동화를 전시하는 방안을 찾고 있다. 또 학생들이 원할 경우 인근 어린이집, 유치원을 방문해 동화를 직접 읽어 주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성장현 구청장은 “미래의 꿈을 꾸며 자신감을 갖고 큰 성과를 만들어 낸 학생들의 모습이 대견하다”면서 “미래야를 통해 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5-08-28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