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처음 만나는 ‘클라리넷 여제’의 실내악

처음 만나는 ‘클라리넷 여제’의 실내악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5-08-18 17:52
업데이트 2015-08-18 19: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비네 마이어 새달 22일 방한

‘세계 클라리넷의 여제’로 불리는 자비네 마이어(56)가 ‘자비네 마이어 트리오’를 이끌고 다음달 22일 한국을 찾는다. 이미 2008년과 2014년 두 차례의 협연으로 한국 무대에 섰던 그는 이번 공연에서 처음으로 국내 관객들에게 실내악 연주를 들려준다.

이미지 확대
자비네 마이어
자비네 마이어
1982년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 입단한 자비네 마이어는 9개월 만에 솔리스트로 전향한 뒤 세계 최고의 클라리넷 연주자로 우뚝 섰다. 그는 활발한 실내악 활동을 통해 솔리스트로서뿐 아니라 앙상블 악기로서 클라리넷의 지평을 넓히는 데도 큰 공헌을 했다. 특히 한동안 잊혔던 클라리넷의 ‘사촌’ 악기인 바셋 호른에 관심을 가지고 클라리넷 트리오 앙상블 ‘트리오 디 클라로네’를 결성해 레퍼토리를 발굴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클라리넷과 바셋 호른의 하모니를 즐길 수 있다. ‘트리오 디 클라로네’의 멤버인 자비네 마이어와 그의 남편 라이너 벨러가 클라리넷과 바셋 호른을 연주하고 피아니스트 칼레 란달루가 피아노 선율을 더한다.

여기에 ‘트리오 디 클라로네’의 멤버 볼프강 마이어가 특별 게스트로 합류한다. 멘델스존이 클라리넷과 바셋 호른, 피아노의 조합을 위해 작곡한 두 곡의 협주곡과 슈만의 클라리넷 명곡인 환상소품집, 로망스 등을 통해 우아하고 청량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서울 강남구 LG아트센터. 4만~9만원. (02)2005-0114.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5-08-19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