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왕조현’…2011년 방한시 한복 차림 선보이기도

한류스타 송승헌(39)의 연인이 된 중국 여배우 류이페이(劉亦菲.유역비.28)는 국내 팬들에게 2011년판 영화 ‘천녀유혼’으로 인기를 얻었다.

1987년 왕쭈센(王祖賢.왕조현)이 주인공을 맡아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끈 ‘천녀유혼’의 리메이크 영화로, 당시 류이페이는 1987년작에서 왕쭈센이 보여줬던 청초한 청순미와 비교되며 국내 팬들의 주목을 끌었다.

그는 ‘천녀유혼’ 홍보차 2011년 5월 처음으로 한국을 찾았으며, 당시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는 한복에 대해 “아주 예쁜 옷”이라며 “공항에서 파는 전통 인형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2002년 드라마 ‘금분세가’를 통해 데뷔한 류이페이는 드라마 천룡팔부(2003)의 왕어언, 드라마 신조협려(2006)의 소용녀 등 주로 절세미녀 역을 맡아온 중화권의 대표 미녀다.

중화권에서의 인기를 발판삼아 할리우드 액션 판타지 영화 ‘포비든 킹덤: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2008)에 출연하기도 했다.

내한 당시 그는 한국 배우 중 인상적으로 본 배우로 “’밀양’의 전도연”을 꼽으면서 “’밀양’을 봤는데, 전도연 씨의 기를 보면서 소름이 돋았어요. 무서울 정도였죠. 대단합니다. 전도연 씨를 좋아해요. 한국 남자 배우 중에서는 ‘비’도 좋은 것 같아요”라고 답했다.

이후 류이페이는 ‘초한지-천하대전’(2011) ‘조조 황제의 반란’(2012), ‘사대명포’ 시리즈 1~3(2012~2014), ‘아웃캐스트 절명도망’(2014) 등의 영화에 잇따라 주연으로 발탁돼 중국 대표 배우로 성장했다.

송승헌과는 지난해 이재한 감독이 연출하는 멜로영화 ‘제3의 사랑’에서 남녀 주인공으로 만났다.

송승헌의 소속사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 영화를 촬영할 당시에는 연인 관계가 아니었고, 영화 이후 최근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는 5일 “영화가 끝난 후 두 사람이 만나기 시작했고, 이제 조심스럽게 시작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제3의 사랑’은 올 가을 중국에서 개봉 예정으로, 연인 사이가 된 송승헌과 류이페이는 개봉을 앞두고 중국에서 함께 영화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됐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