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살 딸에게 젖 먹이는 엄마의 사연

6살 딸에게 젖 먹이는 엄마의 사연

입력 2015-08-04 11:12
업데이트 2016-12-13 1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살 된 딸에게 아직도 젖을 먹이는 엄마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의 3일자(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州) 바이런 베이에 사는 마하 알 무사(Maha Al Musa·52)는 사람들에게 ‘소아성애자’(pedophile)로 불린다. 6살 된 딸 아미나(Aminah)에게 아직도 젖을 물리고 있기 때문인데, 특히 지난 5월에는 공원 한복판에서 교복을 입은 딸에게 당당히 수유를 하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 속 논란을 일으켰다.



하지만 세 아이의 엄마 알 무사는 사람들의 비난에 크게 개의치 않는다는 입장이다. 오히려 그녀는 “엄마로서 할 일을 하고 있다”며 “모유 수유가 아이들을 더 아름답고 건강하며, 똑똑하게 키우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엄마와의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따라서 알 무사는 “딸이 원한다면 학교 운동장에서도 수유를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아미나는 모유 수유에 대해 “학교에 없을 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라면서, 젖을 먹는 것은 좋지만 공공장소에서는 조금 부끄러운 모양이다.

한편 알 무사는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딸이 10살이 되고 모유를 떼고 싶어할 때까지 모유 수유를 계속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그날은 생각보다 빨리 찾아왔다. 얼마 전 딸이 “밤을 제외하고 젖을 그만 떼도 될 것 같다”는 뜻을 밝혔기 때문.

알 무사는 “딸의 결정을 최대한 존중한다”며 “몇 달 후면 딸이 7살이다. 나이가 차면서 자연스럽게 젖을 떼는 것은 정말 흥미로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사진=Inside Story/Channel19·Maha Al Musa/페이스북, 영상=Inside Story, sadgf/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